<사진=에듀윌>
에듀윌(대표 양형남)이 콘텐츠 창작 플랫폼 '크리에이터 스쿨'을 오는 7월 2일 공식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에듀윌은 지난 4월 넷플릭스 시리즈 '중증외상센터' 원작사인 작가컴퍼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웹소설 작가 양성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이는 기존 자격증·공무원 교육을 넘어 창작 교육 분야로의 첫 진출이다.
웹소설 작가 양성 프로그램은 ▲웹소설 초보 작가 입문반 ▲프로 작가 데뷔반 총 2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론칭을 기념해 7월 2일까지 사전예약 특가 이벤트를 통해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과정은 단순한 이론 중심 강의가 아닌, 실제 데뷔까지 목표로 하는 실전형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모든 수강생에게는 현직 작가의 1:1 멘토링이 제공되며, 잘 팔리는 키워드 분석, 장르별 트렌드, 투고 전략 등을 담은 실전형 PDF 자료와 오프라인 특강 참여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특히 프로 작가 데뷔반 수료자에게는 작가컴퍼니와의 정식 계약 기회가 제공된다. 이는 창작 교육이 단순 수강에 그치는 기존 한계를 넘어, 실제 데뷔로 이어질 수 있는 경로를 마련한 것이다.
에듀윌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회원 대상 무료 '스타터팩 3종'도 제공한다. ▲시놉시스 설계 전략 ▲캐릭터 설정집 ▲잘 팔리는 키워드 요약집 등 실전 콘텐츠로 구성된 이 자료는 현직 작가들의 노하우가 집약된 핵심 교육 자료다.
에듀윌은 이번 웹소설 과정을 시작으로 '노션 AI', 'AICE' 등 다양한 신규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는 자격증 중심 교육을 넘어 디지털 창작 기반의 미래형 교육 모델을 향한 확장으로, 에듀윌의 새로운 비즈니스 축으로 기대를 모은다.
에듀윌 콘텐츠사업1실 원예림 실장은 "크리에이터 스쿨은 '내 이름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는 MZ세대의 진짜 니즈에서 출발했다"며 "요즘 N잡은 단순한 부업이 아닌 자아실현의 수단이며, K-콘텐츠는 일시적 트렌드가 아닌 글로벌 공용어가 됐다. 이 과정을 통해 에듀윌은 자격증 교육을 넘어, 콘텐츠 기반의 커리어 확장이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