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국내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컴투스는 서스틴베스트가 선정한 2025년 하반기 'ESG Best Companies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컴투스는 환경경영, 인권 및 다양성 존중, 정보보호, 윤리경영, 지역사회 기여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올해는 경영 성과와 향후 추진 전략을 정리한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COM2US PLUS'를 발간한 바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반에서 안정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평가를 계기로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관련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주력으로 활용 중인 속성 외에도 필요에 따라 동료와 스킬들을 유연하게 편성할 수 있도록 해 덱 구성 전략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기간한정 러쉬 이벤트'는 금화, 에테르 등 재화를 소비해 '러쉬 코인'을 얻고, 이를 전용 상점에서 'SSS 직업 선택 상자', '악몽의 유일 조각 선택 항아리', '보스 몬스터 카드 선택 상자' 등 주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새롭게 시작되는 14일 미션 이벤트에서는 '신화 동료 소환권'를 비롯한 다양한 성장 재화들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정화석 수호전에 'Hell 모드'가 추가됐으며, 신화 동료 '스칼렛'과 '란'은 유일 초월로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
컴투스는 경쟁력 높은 대형 신작 출시와 글로벌 IP 확보, AI 기반 개발 체계 혁신을 통해 중장기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김대훤 대표가 이끄는 에이버튼의 대형 MMORPG '프로젝트 ES'(가칭)과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게임 등 경쟁력을 갖춘 신작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미 '도원암귀', '전지적 독자 시점' IP로 신작을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일본 대형 출판사 코단샤와 글로벌 인기작 '가치아쿠타'의 제작위원회 참여 및 다수 IP의 게임화 협약도 체결했다. 이처럼 강력한 IP 파워를 보유한 코단샤와 여러 IP 기반의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컴투스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IP 비즈니스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컴투스가 KBO와 함께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 평가전인 '2025 NAVER K-BASEBALL SERIES'를 공식 후원한다고 5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 평가전을 후원하며, 대한민국 야구의 경쟁력 강화와 국민적 자부심 고취에 기여하는 동반자 역할을 이어간다.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은 '컴투스프로야구2025' 공식 모델인 한화 이글스 문동주를 포함해 김택연, 박해민, 최준용 등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번 시리즈를 통해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은 국제무대 경험을 확대하고 실제 경기력을 점검해 대표팀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의 월드 파이널 무대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전 세계가 함께 하는 e스포츠 축제의 진면모를 다시 한번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아시아퍼시픽•유럽•아메리카 지역 등으로 나눠 선수 선발과 온라인 예선, 오프라인 지역 컵을 진행했으며, 11월 1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 월드 파이널에서 12명의 최정예 선수들의 대결로 우승컵의 주인공을 가렸다. 전 세계 팬들과 함께 성장해온 'SWC'는 올해 마지막 무대인 월드 파이널을 '서머너즈 워' 인기가 뜨거운 프랑스에서 2019년 이후 6년 만에 개최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번 월드 파이널은 '서머너즈 워' e 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새롭게 열리는 '성령 비경'은 85레벨 이상의 유저들이 매주 월, 수, 금요일에 도전할 수 있는 고난이도 던전이다. 각 층을 클리어 할 때마다 '성령의 보석' 등 보상과 함께 카드 뒤집기를 통한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되는 '영원의 불꽃 이벤트'를 통해 UR 등급 정령 '나타'와 신규 외형, 신규 탈것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영원의 불꽃 이벤트는 '제전 출석', '매일 선물', '홍염의 룰렛' 등으로 구성된다.
한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입학용병은 어린 시절 비행기 추락 사고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아 용병으로 성장한 '유이진'이 주인공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웹툰의 주인공 '유이진'을 비롯해 '용병 엘리스', '003'이 '소울 스트라이크'의 신화 등급 동료로 등장한다. 다음 달 25일까지 진행되는 '입학용병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14일 동안 출석만 해도 신화 동료 '용병 엘리스'와 '003', '입학용병 컬래버 선택 상자', '퍼즐 이벤트 재화' 등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퍼즐 이벤트'는 전용 재화로 뽑기를 진행해 '전투태세', '유이진', '유이진 애장품 확정 상자'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가 대학생 대상 직무 탐색 프로그램 '컴투스 멘토링 스쿨'의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3기는 10월 27일부터 11월 6일 오전 10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며, 선정자 발표는 오는 11월 13일이다. 참가자들은 11월 20일 온라인 커리어 특강과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고, 11월 21일에는 컴투스 본사에서 지원 시 선택한 관심 직무에 따라 최대 2개 특강을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직무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QA 캠퍼스', '서버 캠퍼스', '아트 캠퍼스'를 비롯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컴투스 플레이어',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등 다양한 인재 양성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는 도심 속 자연 생태계 보전을 위한 '선유도공원 생태 교란종 제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컴투스•컴투스홀딩스 등 계열사 임직원과 가족으로 구성된 '컴투게더' 봉사단이 참여했으며,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 함께했다. 이후 공원 곳곳을 돌아보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을 진행해 공원 전반의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에도 힘을 보탰다. 컴투스는 이번 활동을 통해 선유도공원 고유 식생 보호와 생물 서식 환경 개선, 나아가 도심 생태계의 다양성 회복에 기여했다.
컴투스는 자사 방치형 디펜스 RPG '서머너즈 워: 러쉬'에 신규 소환수 '예거'와 대규모 길드 콘텐츠 '길드 대격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함께 추가된 PvP 협동 콘텐츠 '길드 대격전'은 4주 동안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는 시즌형 길드 전투로, 전 세계 모든 서버의 길드가 참여해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전투는 길드원 전원이 참여하여 진행되며, 종료 시점에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한 길드가 승리한다. 보상으로 지급되는 길드 성장 재화 '여신의 증표'는 새로운 길드 전용 성장 시스템인 '길드 신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