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기간 동안 참여자들은 '스타 세일러'의 핵심 콘텐츠를 체험하고 게임의 방향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설문에 참여한 98%의 유저가 '정식 출시 이후 게임을 즐길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캐릭터 일러스트 및 3D 모델링은 91%, 턴제 기반 전투 시스템은 77%, 게임 그래픽은 90% 이상의 유저들이 긍정적인 경험을 했다고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이번 CBT를 통해 수렴한 유저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파나나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스타 세일러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애니메이션풍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전략적인 턴제 전투가 특징인 수집형 RPG다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 아메리카 컵을 오는 10월 12일 오전 2시(한국 시각 기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박진감 넘치는 대결이 예상되는 이번 아메리카 컵은 한국어, 영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의 전문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 워' e 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 경기 생중계된다. 한편, 'SWC'는 '서머너즈 워'의 최강 소환사를 가리는 대회로, 전 세계 유저들이 함께 하는 글로벌 e스포츠 축제로 펼쳐진다. 한편, 'SWC2025' 아메리카 컵과 대회 전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퀘스트 수락부터 진행까지 자동으로 연결되는 기능이 적용돼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가 더욱 매끄럽고 편리하게 바뀌었다. 또한 PC 이용자를 위해 퀘스트 스킵 기능이나 소환권 사용 등 다양한 단축키를 추가해 자주 쓰는 기능에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필드와 '별의 낙원', 파티 던전, 월드 및 필드 보스, 일일 의뢰 전반에서 장비와 제작 재료, 정원석 관련 보상을 확대해 플레이만으로도 장비를 더욱 쉽게 갖출 수 있으며, 월드 보스 랭킹 보상 범위를 넓히고 참여 보상도 보강했다.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3위를 달성하고,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오르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컴투스홀딩스는 신작 RPG '스타 세일러(Star Sailors)'의 글로벌 CBT(클로즈드 베타 테스트)가 유저들의 폭발적인 호응 속에 참여 인원을 10,000명으로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참여 가능 인원을 6,000명으로 늘렸지만 곧바로 마감되었고, 결국 테스트 둘째날 참여 인원을 10,000명까지 긴급 확장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전세계 유저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얻고, 이를 바탕으로 전투 시스템 등 게임 완성도를 향상시키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 맞게 지역별 운영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총 16종의 동료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전투 스테이지를 체험할 수 있으며, 참여 유저들에게는 R등급 소환수와 방어구가 지급된다.
컴투스홀딩스는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가이더스 제로(Guidus Zero)'의 엑스박스(Xbox) 버전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출시를 기념해 10월 2일까지 가이더스 제로 패키지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이더스 제로는 미지의 싱크홀 '상처'를 탐험하며 강력한 적과 전투를 벌이는 액션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이다. 본격적인 멀티 플랫폼 확장을 선언한 올해 3월, 글로벌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가이더스 제로' PC 버전을 공식 출시해 커뮤니티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기대작 '페이탈 클로(Fatal Claw)'의 데모 버전을 글로벌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데모 버전은 페이탈 클로 전체 스토리의 도입부에 해당하며, 약 2시간가량 플레이할 수 있는 분량이다. 페이탈 클로의 스팀 상점 페이지를 통해 내달 24일 11시(한국시간 기준)까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서는 펀딩 캠페인을 진행한다.
컴투스는 지난 11일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시드'가 일본 애플 앱 스토어의 전체 게임 인기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이어 약 일주일 만에 애플 앱 스토어 인기 정상을 차지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전체 게임 인기 TOP5를 기록하며 현지 시장에서의 순조로운 안착과 흥행 가능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깜찍한 SD 캐릭터가 등장하는 아카데미 육성 콘텐츠도 "귀엽고 애정 가는 포인트"로 주목받고 있으며, 간편하면서도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과 보다 쉽게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론칭 이벤트 등이 신규 유저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달 말 현지에서의 첫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픽업 이벤트도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처럼 다양한 캐릭터와 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교감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현재 서비스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져 나갈 예정이다.
컴투스는 'SWC2025'의 첫 본선 무대인 유럽 컵을 오는 9월 20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유럽 컵을 시작으로 아메리카 컵, 아시아퍼시픽 컵으로 이어지며, 선발된 최강자들이 11월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 파이널에서 세계 챔피언 자리를 두고 맞붙는다. 세 번 이상의 월드 파이널 경험을 보유한 ISMOO는 작년 월드 파이널에서 챔피언 출신 LEST에게 2연승을 거두며 여전한 기량을 과시했고 PINKROID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유럽 컵 3연패를 달성한 기록의 보유자다. 한편 유럽 컵에 이어 오는 10월 18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퍼시픽 컵의 현장 티켓 판매가 9월 22일 오후 5시부터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서 시작된다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절대선 성향의 탱커 '새시대의 투사 헤일리'가 등장한다. 좁은 범위 내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현장 집중력' 스킬은 '새시대의 투사 헤일리'의 장검 공격을 가장 잘 나타낸 스킬이다. 또한 '새시대의 투사' 스킬을 통해 캐릭터 능력치 증가 및 디버프 해제 후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강인한 모습을 보여준다.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게임테일즈가 개발하는 초대형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유저 궁금증 해소를 위한 Q&A 영상과 인플루언서 초청 행사 현장을 담은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더 스타라이트' 원작자인 게임테일즈 정성환 대표와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이 직접 등장해 게임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한지훈 부문장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의 최적화에 정말 많이 신경을 썼다"며 "리모트 플레이도 지원하기 때문에 두 플랫폼에서 모두 충분히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비쳤다. 정성환 대표는 "모바일에서 발열과 조작감을 구현하는데 많이 신경을 썼다"며 "장시간 플레이를 해도 편하게 느껴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