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된 23곳의 맛집은 요리하는 돌아이로 유명세를 탄 윤남노 셰프의 '디핀', 데이트 명소로 유명해진 '장만옥', 일본식 선술집 콘셉트로 유명한 '파친코' 등이며 예약 인원 1인당 해당 맛집의 대표 메뉴 1개를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프로모션 참여는 오는 5일까지 페이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응모권을 사용해 9월 22일부터 26일 사이 고객이 원하는 가맹점의 저녁 시간대에 최대 4인까지 응모 가능하다. 당첨된 고객은 예약금 결제 페이지에서 노쇼 방지를 위해 안내일 기준 익일까지 예약금 결제를 반드시 해야 한다. 박복이 BC카드 전무는 "지역 상권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모션"이라고 강조하며 "향후 고객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BC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휴 파트너십을 확대하겠다"이라고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내부 LLM 프로젝트 배포 주기를 단축하고 업무 효율화, 리스크 분석, 내부 지식 검색 등 주요 업무에서 AI 서비스 실용화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BC카드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오픈시프트AI'는 기존 컨테이너 플랫폼에 AI 개발 및 운영에 특화된 기능과 환경을 추가한 전용 솔루션으로, AI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오픈시프트AI 도입을 통해 GPU 자원 활용을 최적화하고 LLM 학습 및 추론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AI 인프라 운영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며 "향후 핵심 업무 영역 전반에서 AI 기술 적용을 확대해 디지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상 한국 레드햇 사장은 "레드햇은 기업이 오픈소스 기술을 활용해 AI를 도입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BC카드의 AI전략을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실행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28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BC카드 본사에서 최원석 BC카드 사장과 조주현 중기연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데이터 기반 국내 소상공인 및 중소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국내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범용 지수 체계 구축을 비롯해 지역상권, 중소벤처기업 등 중기연 차원의 제반 연구 분야에 있어 중장기적인 데이터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양사는 BC카드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가맹점 인프라와 업계 최다 라이선스 기반의 차별화된 데이터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소상공인 및 중소벤처기업 경영주의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BC카드와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의 협업은 국내 소상공인 및 중소벤처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경쟁력 강화라는 국가적 소명에 기여하기 위한 중장기 파트너십"이라며 "앞으로도 BC카드는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의 제반 연구 활동에 있어 데이터 동반자로서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벤트 적용 대상 카드는 총 2종으로 ▲BC바로 마카오(MACAO) 카드 ▲BC바로 온앤오프(On&Off) 카드를 추천하면 된다. 페이북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나의 추천링크'를 생성 후 카카오톡 또는 인터넷주소(URL) 복사 기능을 통해 친구, 가족, 지인에게 공유하면 된다. 다만 BC바로카드 최초 신규 고객에 한해서 적용되며 추천을 받은 친구가 해당 카드를 2만원이상 사용해야 한다. 김민권 BC카드 상무는 "이번 이벤트는 고객간 자연스러운 추천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BC바로카드의 혜택을 알리고, 실질적인 보상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BC바로카드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먼저 이벤트 기간 해외가맹점에서 페이북 트래블월렛 이용 가능 카드로 '외화 머니'를 원화 환산 기준 건당 5만원 이상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대 3만원 한도로 50% 페이북 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1인 1회). 이심의 경우 기본 15% 할인 혜택에 추가 15% 페이북 머니 적립 혜택을 최대 2천원까지 제공한다. 여행자보험 또한 기본 10% 할인 혜택에 추가 10% 페이북 머니 적립 혜택을 최대 3천원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BC카드는 고객 맞춤형 혜택 서비스인 '페이북 마이태그(#MyTag)'를 통해 마이리얼트립, 트립닷컴 등 글로벌 예약 플랫폼 이용 시 적용 받을 수 있는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BC카드는 다날의 선불전자지급수단 기반 결제 서비스에 필요한 가맹점 네트워크와 결제 프로세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날은 BC카드의 결제 인프라를 활용해 자체 선불전자지급수단 기반의 통합결제 비즈니스를 확장한다. 아울러 고객사는 업종과 규모에 관계없이 BC카드의 개방형 API를 통해 카드 발급 및 결제 서비스에 필요한 인프라를 비용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김호정 BC카드 상무는 "BC카드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결제 인프라는 선불전자지급수단 활성화가 필요한 핀테크사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BC카드는 차별화된 프로세싱 기술력과 노하우로 고객사의 결제 비즈니스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