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지난 27일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서울장복)과 함께 '중증장애인 e스포츠 선수 직무모델 개발과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맞춤형 e스포츠 훈련 과정 개설과 채용 연계를 통해 중증장애인의 새로운 고용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이경혜 한국장애인개발원 원장은 "이번 협약은 AI와 디지털 산업이 확장되는 시대에 중증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일자리 모델을 제시한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 맞춤형 직무를 발굴해 중증장애인의 고용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신우익 쿠팡 인사지원센터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맞춤훈련과 채용 연계를 강화해 중증장애인에게 지속 가능한 일자리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쿠팡은 장애인 인재가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쿠팡은 글로벌 세제 브랜드를 선보이는 '글로벌 세제 컬렉션'을 론칭, 이를 기념한 할인행사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쿠팡이 선보이는 글로벌 세제 브랜드는 30개 이상으로 다양하다. 벨기에의 '에코버'는 대한아토피협회가 식기세척기∙주방 세제 분야 제품을 추천한 브랜드며, 캐나다의 '넬리'는 천연 소다를 원료로 한 분말 형태 세제로 인기를 끌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글로벌 세제 컬렉션은 세계 유명 세제 브랜드 상품을 한데 모은 전문관"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비교해 구매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수입 세제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인기 브랜드의 해외 직구 상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며, 가전 디지털과 건강식품,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폭넓게 아우른다. 행사 기간 동안 고객은 2만 7000여 개의 해외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미국 인플루언서 코트니 카다시안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비타민•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레미(Lemme)'의 인기 상품도 할인한다. 대표적으로 '일본 시계 전문관'에서는 카시오, 세이코, 지샥(G-Shock) 등 일본 인기 시계 브랜드를 특가로 제공한다.
쿠팡이 9000여개 먹거리를 모은 '식품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1000여개 인기 식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고객들은 다양한 먹거리를 한눈에 만나 볼 수 있다. 후기 1,000개 이상을 보유한 '믿고 먹는 쿠팡템'과 가성비 식품을 모은 '1만원 이하', 최근 인기가 좋은 '최근 구매 많은 상품' 등 테마관을 통해 고객들은 쉽고 간편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한 식탁을 준비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수천 개의 인기 식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가성비 높은 인기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즐거운 쇼핑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쿠팡이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프레시위크'를 열고, 특별한 날을 위한 고품질 식재료를 새벽배송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프리미엄 프레시는 지난 2월 쿠팡 로켓프레시가 선보인 고급 신선식품 전문 서비스다. 프리미엄 한우 1++•활랍스터•활전복•캐비아 등 고급 수산물•장인의 치즈•고급 버터•수제 디저트•샐러드•주스 등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식재료를 중심으로 구성해 '특별한 날의 상차림 브랜드'로서 프리미엄 프레시의 정체성을 강화한다. 쿠팡 관계자는 "프리미엄 프레시 위크는 고객이 특별한 날을 더욱 품격 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행사"라며 "프리미엄 프레시만의 엄선력과 빠른 배송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쿠팡이 자녀를 키우는 맞벌이 부부 고객을 위해 대규모 육아용품 할인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인기 육아용품 브랜드 상품 7000여 개를 할인하는 '베이비&키즈쇼'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일하는 부모 고객이 눈여겨 볼만한 상품은 ▲슈퍼대디 네이처마일드 밤부 팬티형 기저귀(26매) ▲그린핑거 오리지널 엠보싱 물티슈(100매 x 10개) ▲베베쿡 한우 가지 연두부죽 실온이유식 후기(100g x 10) ▲아이꼬야 맘스쿠킹 이유식 ▲아이배냇 핑거 요거트(20g x 3) 등이다. 쿠팡 관계자는 "맞벌이 부모 고객들이 육아용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새벽배송 및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드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은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보증(QA)팀이 유닛로드시스템 컨테이너 부문에서 물류기기 표준화와 새벽배송 콜드체인 개선을 통해 산업 물류 발전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쿠팡은 옥타곤 물류기기 표준화를 통해 작업자의 안전은 물론, 위생과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EHS(환경•보건•안전) 기준을 충족했다. 향후 쿠팡은 계란, 베이커리, 수박, 토마토, 우유 등 다양한 신선식품의 안전한 유통을 위해 물류기기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쿠팡이 신선식품에 적합한 물류 혁신을 통해 산업 전반의 효율성과 품질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표준화 활동을 통해 고객이 감동하는 쿠팡 만의 차별화된 신선식품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쿠팡은 지난해에 이어 한국을 대표하는 공동 주관사로 참여하며 AI 분야에서 기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넓혔다. 엔비디아(NVIDIA)에서도 연사로 참여해 "AI는 산업의 혁신을 넘어 사회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핵서울은 그런 변화를 주도할 차세대 인재들이 서로의 시각을 넓히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리"라고 행사의 의의를 강조했다. 핵서울은 쿠팡의 기술 리더십과 엔지니어링 문화가 글로벌 개발자 생태계와 만나는 무대로 자리매김했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핵서울을 비롯한 글로벌 기술 행사를 통해 AI 인재 및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AI 기술이 실제 고객 경험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생태계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쿠팡의 PB 자회사 CPLB의 '탐사'가 새로운 헤어케어 라인을 선보인다. 박진형 대표는 "그간 위탁생산(OEM/ODM) 중심으로 업계에서 입지를 다졌지만 자체 브랜드 개발에는 리스크가 있어 고민이 많았다"며 "쿠팡 PB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 '에스테르'의 박광재 대표는 "'탐사'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인 만큼 쿠팡을 통해 33년의 헤어케어 노하우를 담은 당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협력사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CPLB 상생협의체', 협력사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우수협력회사 시상식(Win-Win Awards)' 등이다.
쿠팡이 인기 뷰티 브랜드 제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메가뷰티쇼'를 오늘부터 23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메가뷰티쇼는 쿠팡이 연 3회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대표 뷰티 축제로,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제공해 매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메가뷰티쇼의 대표 이벤트인 '뷰티박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메가뷰티쇼는 매 시즌 고객이 가장 기다리는 뷰티 행사 중 하나"라며 "올해도 엄선된 브랜드와 풍성한 혜택을 통해 고객이 합리적으로 뷰티 트렌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