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와 서민금융진흥원은 11월부터 '숨은보험금 찾아주기' 대국민 공동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매년 추진하는 '숨은보험금 찾아주기' 대국민 캠페인을 비롯한 보험업권의 지속적인 감축 노력으로 최근 5년간 숨은보험금 지급액은 증가하는 추세이다. 생명보험협회와 서민금융진흥원은 대국민 캠페인을 통해 가입한 보험내역을 확인하고 숨은보험금을 조회•청구할 수 있는 '내보험찾아줌' 누리집 이용방법과 '숨은보험금 찾아주기'를 적극 알리는 한편, 보험회사는 금융위원회와 행정안전부 협조를 통해 보험계약자 등의 최신주소로 숨은보험금을 우편안내하거나 모바일안내를 집중 시행한다. 아울러 이번 대국민 캠페인은 아파트 엘리베이터•보험회사 고객센터 등의 영상홍보를 비롯, 경제전문 유튜브 및 다양한 숏폼채널 등을 활용하여 일상에서 누구나 숨은보험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생명보험협회는 10월 22일 서울 경찰청이 주관하는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은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범죄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 도박 문제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을 확산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범국민적 캠페인으로, 김철주 회장은 KB라이프 정문철 사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되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공동 위원장을 맡아 청소년 자살예방 프로그램과 금융보험•윤리 교육, 취약계층 자녀 멘토링, 디지털 문화교육 지원 등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한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청소년 불법도박 예방과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홍보 활동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김철주 회장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미래와 직결된다"라며, "생보업계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금융•윤리의식 함양을 위한 노력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사회 안전망 역할을 더욱 견고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명보험협회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4일 밝혔다.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공동 위원장을 맡아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김철주 회장은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 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의 지속가능성과도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생명보험은 국민의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앞으로도 사회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 문화 조성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PIC는 '변화의 리더십: 보험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한국 생명보험협회가 주최하고 국내외 주요 보험사들이 후원하며, 한국 손해보험협회 및 국제보험회의(IIS)와의 긴밀한 협력하에 아시아 보험리더십 포럼(AILF)이 운영을 총괄한다. 홍콩·일본·중국·싱가포르·대만·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태국 등 아시아 주요 보험사, 보험협회, 감독당국, 자산운용사 등의 임원급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 보험업계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한편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하고, 한국 보험산업의 위상에 걸맞은 국제적 리더십을 수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은 "기존 포럼을 새롭게 단장해 손해보험으로 그 저변을 확대하는 행사로 거듭났다"며 "아시아 주요 선진 보험사 리더들이 중심이 되어 보험산업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글로벌 행사로 정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