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항공우주산업>
KAI는 지난 27일 ‘2025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2023년 첫 발간 이후 세 번째로 선보인 이번 보고서는 ESG 비전을 바탕으로 한 KAI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
올해 보고서는 글로벌 공시 기준에 부합하도록 △기후변화 재무정보 공개(TCFD) 권고안 △ISO 37301·27001·50001 국제표준 준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등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KAI는 이를 통해 국내외 이해관계자 및 평가기관의 요구에 대응하고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TCFD 권고안을 새롭게 도입했다. KAI는 이 보고서를 통해 기후 리스크와 기회를 식별하고, 관련 사업 및 재무적 영향, 대응 전략 등을 공개했다. 태양광 발전설비 도입 등 에너지 전환 계획도 주요 성과 중 하나로 소개됐다.
사회공헌과 동반성장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국가안보와 연계된 사회공헌 프로그램 ‘Defense KAI’는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필리핀 6.25 참전용사 캠페인, 인도네시아 학교 재건 봉사활동, 현충원 참배 등을 포함했다.
협력업체와의 상생도 강화 중이다. KAI는 올해 300억 원 규모의 자체 예산을 편성해 협력사의 장비 구매를 저리로 지원하고, 상생총회를 통해 우수 협력사 포상 대상을 기존 9개사에서 14개사로 확대했다.
지배구조 개선과 기업 투명성 제고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도 함께 공개됐다. KAI는 국내 방산업계 최초로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발표하며 주주 권익과 경영 건전성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KAI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항공우주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ESG 공시 의무화, 공급망 실사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협력사 ESG 교육, 공시 플랫폼 고도화 등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AI는 올해 4월 ‘2025 대한민국 ESG 경제대상’ 공시부문 대상, 6월 ESG Korea Forum Awards 사회공헌 부문 대상 등을 수상하며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