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지난 15일 부산 지역 소재 수출입기업 임직원을 초청해 '2025년 2분기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에서는 우리은행 환율 애널리스트 민경원 선임연구원을 비롯해 외환·파생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금융시장 주요 이슈 및 환율 변동 등을 전망했다. 다만, "미국 경기침체 우려가 부상하는 만큼 중국을 제외한 미국과 동맹국 무역협상이 조기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 주식시장 반등에 맞춰 2분기 중에는 원-다러 환율도 다시 하향 안정화될 확률이 높다"고 전망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환리스크 관리에 대한 고민을 덜어 드리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수출입기업 경쟁력 강화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환리스크 관리 방안을 기업들에게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성과 중심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직원 인사카드에서 학력, 병역, 출신 지역 등 업무능력과 연관성이 적은 인사 정보를 삭제한다고 14일 밝혔다. 업무경력, 자격증, 시상 내역 등 업무능력 파악을 위한 정보 외에도 학력, 병역, 출신 지역 등 선입견을 유발할 수 있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었다. 이번 조치는 이러한 관행적 정보를 전격 삭제함으로써, '실력으로 승부'하는 성과 중심 인사문화를 정착시키려는 정진완 은행장의 인사 철학이 반영된 결과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직원의 성장은 곧 은행의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일 잘하는 직원'의 성장을 최대한 지원하고, 노력과 성과에 대한 합당한 보상과 우대가 뒷받침될 수 있도록 인사정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이 서울시 소재 여의도북지점을 포함한 총 7개 불용 부동산을 공개 매각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속적으로 불용 부동산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다양한 방식을 검토하였고, 개발 타당성 분석을 통해 매각 대상을 선정하여 단계적으로 매각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매각 추진 일정에 따라 올해는 수요가 높은 서울·경기지역 소유 부동산을 우선 매각하고, 2026년부터 2027년까지는 지방 소재 부동산으로 매각 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불용 부동산 매각을 통해 자산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매각 차익을 통해 자본비율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지난 8일 서부전선 최전방에 위치한 해병대 2사단(사단장 최영길)을 방문해 자매결연 40주년을 기념하는 위문 행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최영길 사단장과 정진완 우리은행장 등 두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우리은행은 장병복지 향상을 위한 위문금 1000만원을 전달하며 장병들을 격려했다. 한편, 해병대 2사단과 지난 1985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40년간 매년 부대 창설일마다 기념행사 및 위문 활동을 지속해오며 긴밀한 유대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고 우리은행은 전했다. 정진완 은행장은 "우리나라의 안보를 위해 힘써주시는 해병대 2사단 장병 여러분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든든한 후원자로서 장병들의 복무 환경 개선과 복지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내 온라인 갤러리 서비스인 'WON 아르떼 갤러리'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우리은행 고객들은 'WON 아르떼 갤러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미술품 구매를 통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디자인 아트페어'와 연계해 'WON 아르떼 갤러리'의 작품을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WON 아르떼 갤러리'는 단순한 온라인 전시 공간을 넘어,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작가 및 작품 업데이트는 물론, 기부 기능을 강화해 장애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과 사회 참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