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가 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예방을 위해 ‘연극’ 교육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의 성희롱•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이 주로 온라인 영상 강의 형태로 진행돼 몰입도와 체화 수준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던 만큼, 이번 연극 교육은 임직원들의 공감과 참여를 높이는 대안으로 마련됐다.
서울 서초동 한일시멘트 본사와 단양•영월공장에서 지난 22일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은 극단 ‘굿컬쳐스’가 제작한 체험형 연극 프로그램 ‘두근두근’을 통해 운영됐다.
연극은 실제 직장에서 벌어질 수 있는 성희롱과 괴롭힘 사례를 무대 위에 재현하며, 구성원들의 공감과 자발적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직장 내 괴롭힘에 무심했던 리더가 자신의 딸의 고충을 듣고 조직문화 개선에 앞장서기로 다짐한다는 줄거리다.
한일시멘트 관계자는 “지루한 주입식 강의가 아니라 연극을 통해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게 공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