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신제품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배앓이 걱정 없이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락토프리(Lactose-free) 제품의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우유와 커피를 접목시킨 라떼 2종(카페라떼, 바닐라라떼)을 기획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동원F&B는 락토프리 우유로 만든 라떼를 비롯해 발효유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는 맛과 편의성은 물론 락토프리로 기능성까지 충족시켜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차별화된 유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시스템즈는 14일 3년물 60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3일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6배가 넘는 2420억 원이 몰리며 동원시스템즈의 회사채 발행 규모는 400억 원에서 600억 원으로 증액됐다. 동원시스템즈는 회사채 흥행이 기존 사업이 견고한 실적으로 뒷받침하고, 신규사업인 이차전지소재 사업이 경쟁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라고 봤다. 또한 동원시스템즈은 한국기업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가 책정하는 회사채 신용등급을 'A+(안정적)'로 유지하고 있다.
동원F&B는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식품산업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1위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동원F&B는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K푸드를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한편 동원F&B의 한식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양반'은 같은 행사에서 한식 HMR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됐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세계인들로부터 사랑받는 K푸드를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수출해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