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이 KBO, MLB, CPBL 올스타전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7월 4일까지 '판타스틱 베이스볼' 커뮤니티에서 'KBO 응원팀 투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참여자 전원에게 다이아, '얼티밋 트레잇 획득권' 등이 포함된 'KBO 올스타 응원 상자'도 지급한다. 각 상자에는 '고급 선수팩 티켓', '다이아 스페셜 훈련권', '다이아 트레잇 변경권' 등 풍성한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17일(화) 국내 블록체인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이종섭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를 초빙해, 임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스테이블코인(Stablecoin)과 같은 블록체인 기반 화폐가 전통 금융과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연결하는 핵심 분야로 빠르게 부상함에 따라, 임직원들의 관련 직무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이번 강연을 마련했다. 이번 강연은 '원화 디지털자산 생태계에 대한 고찰: 스테이블코인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시장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열렸다. 강연에서는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스테이블코인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의 구조 및 기술적 특징, 확장 가능성과 규제 환경 그리고 원화 디지털자산의 미래 방향까지 폭넓은 내용이 다뤄졌다.
위메이드가 16일에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 글로벌 티징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월 20일 국내 출시 이후 양대 마켓 인기 1위,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등 성과를 거뒀다. 한층 더 강화된 글로벌 버전은 'PLAY YMIR, EARN WEMIX(플레이 이미르 언 위믹스)'를 슬로건으로, 색다른 토크노믹스를 구축했다. 이용자는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가상자산 WEMIX(위믹스)를 얻을 수 있다
위메이드는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블록체인 게임 2종을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홍콩 개발사 게임위너에서 개발한 수집형 방치 RPG '아이들 판타지'도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완성도 높은 게임을 온보딩하기 위해 국내외 개발사들과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최근 위믹스 플레이 확대 개편안을 공개한 바 있다.
위메이드는 자회사 디스민즈워에서 개발한 신작 PC FPS 게임 '블랙 벌처스: 프레이 오브 그리드(Black Vultures: Prey of Greed, 이하 블랙 벌처스)'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스토어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 작품은 ▲언리얼 엔진 5로 만든 극사실적 비주얼 ▲사망 시 제한된 횟수의 리스폰으로 전략적 전투를 유도하는 '라이프 티켓 시스템' ▲팀 단위로 전리품을 획득하는 파밍 시스템 ▲3개 진영의 대립 구도에서 생기는 독창적인 심리전이 묘미인 '카고 러쉬' ▲현실 기반의 화기와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등 극적인 전개와 몰입감 넘치는 콘텐츠가 특징이다. 최창기 디스민즈워 대표는 "'블랙 벌처스' 개발진은 전투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하는 템포와 팀 단위 파밍을 결합한 전장이 이용자에게 기존 FPS와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곧 있을 글로벌 테스트에서 슈팅의 쾌감은 물론 3개 진영 간의 심리전, 전략적 변수의 깊이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신선한 경험을 주는 FPS'라고 평가받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디스민즈워는 엔비디아의 음성 및 대화 기반 AI 기술 '엔비디아 에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AI 전투 분석 장비 '바이퍼'를 엔비디아와 공동 개발 중이다
멸종 위기 동물인 수달의 서식지 복원을 위해 준비한 '사랑의 모금함' 행사는 게임 내 하트를 활용한 게임 속 사회공헌으로 이용자 누구나 비용 없이 게임 플레이만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이용자들이 퍼즐 플레이 또는 게임 내 모금함 적립 등으로 1500만 개 이상의 하트를 사용하면 회사 측이 세계자연기금(WWF) 한국지부에 소정의 지원금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사랑의 모금함' 행사에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3' 개발팀이 직접 그린 수달 캐릭터도 등장해 사회공헌 참여의 재미와 의미를 더해줄 전망이다. 회사 구성원에 이어 국민 게임 '애니팡' 이용자들로 참여자를 확대한 이번 행사는 다음달 10일까지 '애니팡3' 이용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대표 이건희)에서 개발한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가 출시 후 3일 만에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앞으로도 현지 이용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일본인 메이저리거 요시다 마사타카 선수의 다이아 등급 카드를 선물한다.
위메이드가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를 일본에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라운드원스튜디오가 개발한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는 일본 최초로 NPB와 MLB의 공식 라이선스를 모두 취득한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또, 일본 유명 스포츠 아나운서 카미시게 사토시가 캐스터로 참여해 실제 중계를 보는 듯한 생생함도 더했다. 앞서 위메이드의 일본 법인 위메이드재팬은 일본 야구 팬들을 겨냥한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NPB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위메이드 PR실은 "위믹스에 대한 거래지원 종료 결정의 효력을 정지시키기 위한 가처분 신청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출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지난 2월 28일 발생한 위믹스 플레이 브릿지 해킹 사태와 공지 지연 문제를 이유로 위믹스를 거래유의 종목으로 지정한 바 있다. 이후 위믹스 측의 소명에도 불구하고 DAXA는 지난 2일 "발행주체의 신뢰성과 보안 관련 부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거래지원 유지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거래지원 종료를 최종 결정했다. 이에 따라 국내 주요 거래소들은 오는 6월 2일 오후 3시부터 위믹스 거래를 중단하고, 7월 2일 오후 3시에는 출금지원도 종료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최근 발생한 영남 지역 산불 진화에 참여한 소방관들의 의료비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은 위메이드와 아드라코리아가 지난 4월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에 개설한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긴급 모금 캠페인 프로젝트를 통해 모였다. 아드라코리아는 산불 진화 긴급 활동 중 소방관 의료비 지원이 가장 시급한 문제임을 확인하고, 위메이드와 함께 이를 지원하기 위한 모금을 시작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최근 영남 산불 피해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아드라코리아를 비롯한 여러 국제 구호 개발 단체와 협력했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