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주거안심동행 민관협력사업'은 기존의 공공 중심 주거복지 지원에서 벗어나 서울시, 민간기업, 비영리단체가 협력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시는 사업계획 수립, 지원가구 선정과 행정지원을, SGI서울보증은 주거안전 취약계층의 주택 개보수에 필요한 자재‧공사비를 후원하고, 한국해비타트는 주택 성능, 환경 개선 등 맞춤형 집수리를 진행하였다. 작년에는 저층주택에서 여러 차례 침수 피해를 입은 취약 계층 7가구의 벽지‧장판 교체와 방수공사 등을 지원하였고, 올해도 저층주택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에 대하여 창호, 단열, 도배‧장판 등 주택성능 및 내부환경개선 등을 지원하였으며, 특히 지난 9월에는 SGI서울보증 임직원 봉사단 드림파트너스 단원들이 화재 피해를 입은 주택 보수공사에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주거 분야에서는 서울시 주거안심동행 민관협력사업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 후원과 전국 그룹홈 환경 개선 등 미래세대와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