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12월 11일 개최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전 부문 통합 '그랑프리(Grand Prix)'와 글로벌 캠페인 부문 '은상', 검색 퍼포먼스 부문 '동상' 등 총 3개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리더십을 입증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검색광고(SEM, Search Engine Marketing) 통합 운영 캠페인은 브랜드 노출 확대 및 마케팅 퍼포먼스 고도화 성과 등을 인정받으며 전체 800여 개 출품작을 통틀어 1위에게 주어지는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가 만든 글로벌 브랜드 '라우펜(Laufenn)'의 디지털 캠페인은 글로벌 캠페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국내 검색 캠페인 전략이 검색 퍼포먼스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부터 'M5' 7세대 세단형 모델에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고 있으며, BMW와 2022년 '벤투스 X BMW M'을 시작으로, '아이온 X BMW i7', '벤투스 X BMW XM 레이블 레드'와 '아이온 아이셉트 X BMW i5'까지 총 네 편의 브랜드 필름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초고성능 슈퍼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와 'M5 투어링' 차량이 만나 만들어내는 폭발적인 에너지를 '우주선 발사' 모티브로 형상화했다. 영상에서는 고성능 세단 'M5'와 'M5 투어링' 차량을 교차 연출해 고성능 아이덴티티를 공유하는 모델임을 강조한다. 이어지는 장면에서 '벤투스 S1 에보 Z'의 압도적 그립력, 정교한 핸들링, 낮은 회전저항 등의 성능을 통해 완벽에 가까워지는 'M5 투어링' 차량의 다이내믹한 주행 시퀀스와 타이어 디테일 컷을 교차해 몰입감을 높이며 고성능 드라이빙의 본질을 선명하게 전달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윈터 라이브(WINTER Liv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쿠폰은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Kinergy)' 주요 제품군 8종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아이온' 브랜드의 전기차 전용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iON i*cept)',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Winter i*cept)' 제품 4개 일괄 구매 고객에게는 기존 장착 타이어를 1년간 무상 보관해주는 'all my T 호텔 서비스'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12월 8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행사 제품 구매 인증 후, 기한 내 타이어 장착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GS칼텍스 주유권 1만 원을 증정한다.
한국타이어는 팝업 기간 동안 고객들과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의 모빌리티 세계관을 공유하고,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혁신 테크놀로지,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경험 기회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백화점 1층 광장 팝업존 외부에 '드라이브'와 '티스테이션' 브랜딩 요소를 입힌 여섯 개의 대형 기둥을 설치하고, 내부에는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Winter i*cept)', '다이나프로(Dynapro)', '웨더플렉스(Weatherflex)' 등 핵심 브랜드 라인업 제품군 5종을 전시해 글로벌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테크놀로지 혁신 기업으로서의 위용을 알렸다. 특히, 초고성능 타이어 실차 테스트 차량인 '부가티 시론 110ANS(Bugatti Chiron 110ANS)' 전시로 글로벌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테크놀로지를 방문객들에게 각인시켰다. 티스테이션 전문 인력이 제공하는 차량 5대 무상점검을 비롯해 차량 점검 리포트 상담, 손세차 서비스, 타이어 할인권 구매, 티스테이션 넘버링 키링 증정 등 차별화된 차량 관리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극대화에 나서는 티스테이션만의 프리미엄 가치 경험 기회를 지원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2025 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시즌 최종전 '사우디아라비아 랠리(Rally Saudi Arabia)'가 지난 29일(현지시간) 제다(Jeddah)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일 밝혔다. 치열한 접전 끝에 '현대 쉘 모비스 월드 랠리 팀(Hyundai Shell Mobis World Rally Team)' 소속 드라이버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같은 팀 소속 '아드리안 포모(Adrien Fourmaux)'와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Toyota GAZOO Racing World Rally Team)' 소속 드라이버 '세바스티엥 오지에(Sébastien Ogier)'가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이번 피날레 결과로, '세바스티엥 오지에'와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이 각각 2025 WRC 드라이버•팀 부문 챔피언십 타이틀을 차지했으며, 오지에는 개인 통산 9번째 WRC 드라이버 챔피언에 올랐다. 한국타이어는 시즌 전반에 걸쳐 안정적이고 일관된 레이싱 타이어 퍼포먼스로 그의 타이틀 획득을 뒷받침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기술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전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SUV 전용 겨울용 퍼포먼스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Winter i*cept evo3 X)' '2025/26 드라이버리뷰 커스터머 초이스 어워드(2025/26 DriverReviews Customer Choice Awards)에서 '최고의 SUV용 겨울용 타이어(Best Winter SUV Tyre)' 부문 '우수상(Commended)'을 수상했다. 올해 수상 제품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뛰어난 제동력과 접지력, 핸들링, 배수 성능 등으로 겨울철 모든 주행 환경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점이 핵심이다. 이와 함께, 트레드 숄더 블록을 넓게 배치하고 타이어 강성을 크게 높여 마른 노면에서 최상의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을 발휘하며, '3PMSF(3-Peak Mountain Snow Flake)' 마크를 획득해 혹한기 환경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를 포함한 '윈터 아이셉트(Winter i*cept)' 제품군들은 최근 '아우토 빌트(Auto Bild)', '아데아체(ADAC)' 등 독일 5대 자동차 전문 주관지 주관 겨울용 타이어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연이어 거두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겨울용 타이어 기술력을 증명한 바 있다고 전했다.
이번 팝업은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를 앞세워 호남 지역 잠재 고객들과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혁신 테크놀로지와 프리미엄 가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경험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한국타이어는 팝업 운영 기간 동안 백화점 로비에 타이어와 슈퍼카, 정비, 튜닝 등 '드라이브'만의 프리미엄 모빌리티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존을 마련해 고객 소통 접점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팝업존 중앙에는 초고성능 타이어 실차 테스트 차량인 하이퍼카 '부가티 시론(Bugatti Chiron)'을 비롯하여,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과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등 '한국' 브랜드 주요 제품 라인업을 전시해 글로벌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 테크놀로지를 관람객들에게 간접적으로 전달한다. 한국타이어 이용관 한국사업본부장은 "이번 팝업 행사를 통해 호남 지역 내 잠재 고객들이 '드라이브'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차별화된 차량 관리 서비스로 최상의 고객 만족도 제공에 나서는 '티스테이션'의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11월 19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영국 스코틀랜드 글래스고(Glasgow)에서 개최되는 상용차 박람회 'RTX 스코틀랜드 2025(Road Transport Expo Scotland 2025)'에 참가해 최상위 트럭•버스용 타이어(Truck Bus Radial, TBR)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한국타이어는 첨단 '스마텍(Smartec, Smart+Technology)' 기술이 반영된 최신 트럭∙버스용 타이어 제품을 전시해 업계 최상위 수준의 TBR 기술력을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 브랜드 '스마트플렉스(SmartFlex)'의 중장거리 트럭∙버스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L51'와 '스마트플렉스 DL51', 트럭용 타이어 '스마트 워크 AM11+(Smart Work AM11+)'를 전시한다. 이외에도, 한국타이어가 만든 글로벌 브랜드 '라우펜(Laufenn)'의 트럭•버스용 타이어까지 폭넓은 트럭∙버스용 라인업을 함께 선보이며, 현지 고객들에게 글로벌 톱티어(Top Tier) TBR 기술력을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1년 SK스피드메이트 전용 상품 '로드메이트' 출시로 맺어진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국타이어의 혁신 테크놀로지가 탑재된 신상품 '로드메이트 S'를 앞세워 양사의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에서의 경쟁력 확대 및 시너지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로드메이트 S'는 합리적 가격으로 우수한 주행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사계절용 타이어이다. 저소음 최적 패턴 설계로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소음을 크게 낮춰 정숙성도 우수하다. 양사는 이번 '로드메이트 S'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프로모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SK스피드메이트 오프라인 매장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행사에서 그룹 계열사이자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과 브랜드 부스를 공동으로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움직임(Fluidity for Future)'을 주제로 혁신 테크놀로지와 디자인을 결합한 그룹 차원의 미래 비전과 디자인 혁신을 선보인다. 부스 내부에는 100% 지속가능 소재와 3D 프린팅, 혁신 디자인 요소를 결합한 '지속가능성 콘셉트 타이어(Sustainable Concept Tire)'를 국내 최초 공개하며 차세대 친환경 타이어 방향성을 제시한다. 타이어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브라다(Bladder, 타이어 성형용 내피) 소재의 업사이클링 가구를 비롯한 다수의 조형물을 전시, 디자인 혁신을 통해 자원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회사의 ESG 경영 노력도 엿볼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모빌리티와 소재, 라이프스타일 영역까지 아우르는 '지속가능한 디자인 언어'로 관람객과 소통하며 미래 디자인 혁신을 선도하는 리더십을 각인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