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듀윌>
에듀윌이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이 AI 챗봇 '윌챗(WillChat)'을 정식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AI 챗봇 '윌챗'은 에듀윌(Eduwill)과 챗봇(Chatbot)의 합성어로, 학점은행제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학습자들에게 365일 24시간 실시간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운영 중이며, 학점은행제 전반에 관한 문의사항에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온라인 기반의 학점은행제 운영 특성상 온라인 문의와 유선 문의가 많은 편으로 업무시간 외 학습자 응대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윌챗은 시간적 제약 없이 학습자들의 다양한 문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학습자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윌챗 도입과 함께 홈페이지 리뉴얼도 진행 중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개선된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학습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학습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에듀윌 양형근 원격평생교육원장은 "AI 기술을 활용한 윌챗 도입으로 학습자들이 언제든지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학습자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