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신나는 '2026 라이트 업 카운트다운 파티'와 초대형 경품행사를, 서울스카이는 이색적인 카운트다운과 해돋이 행사를 진행하니 취향 따라 한 해의 마무리를 해보자. 봄 시즌의 로티, 로리와 캐릭터 친구들, 여름 시즌의 삼바 연기자들, 가을 시즌 호러 공연의 피에롯과 마리오네트, 겨울 시즌의 산타와 요정 등 한 해 동안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와 연기자들이 한데 모이는 이색적인 행사로, 특별한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놓치지 말자.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공식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내 최고층에서 도심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연말연시 나들이 명소로 꼽히는 서울스카이는 신년 카운트다운과 해돋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해돋이 행사는 서울스카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어느 덧 한 달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대표적인 연말연시 나들이 명소로 손꼽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겨울시즌 축제가 한 창이다. 또한 어드벤처 부산은 오는 29일(토)부터 크리스마스와 겨울의 낭만을 가득 담은 겨울시즌 축제 '미라클 윈터 포레스트' 를 연다. 올 겨울 남녀노소 모두에게 크리스마스의 선물과도 같은 풍성한 행복을 선사할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겨울시즌 축제. 롯데월드는 '11월' 겨울 시즌의 성대한 시작을 기념해, 오는 26일(수) 부터 28일(금)까지 단 3일간 어드벤처와 어드벤처 부산의 야간권을 '1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롯데물산은 서울시가 주최한 '제14회 서울시 좋은빛상' 공모전에서 롯데월드타워의 미디어파사드 '시그니처 콘텐츠'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서 롯데월드타워는 도심 속 대형 건축물 외벽을 활용해 공공적 감동을 전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월드타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서울의 상징적 경관을 제공하는 건축물로, 도심 속에서 시민 누구나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를 통해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특히 '시그니처 콘텐츠'는 설날, 추석, 크리스마스 등 국가적 기념일과 시즌별 테마에 맞춰 시민과 함께하는 메시지를 담아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
롯데월드가 하남 보바스병원 어린이재활센터의 취약계층 환아 치료비로 쓰일 기부금 3천만원을 22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권오상 롯데월드 대표이사, 김천주 롯데의료재단 이사장, 윤연중 하남 보바스병원 병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롯데월드가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진행한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굿 메모리즈' 및 캠페인과 연계해 열린 해피빈 기부 모금함을 통해 조성되었다. 기부에 참여한 네티즌들은 "작은 응원이 큰 희망이 되길 바란다", "아이들이 치료를 잘 받아 건강하고 행복해지기를 기원한다"며 응원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롯데월드는 지난 2021년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ESG 경영을 선포한 이래, 'A Better World'를 핵심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구체적인 실행 과제를 마련하는 등 ESG 경영 체계 구축에 힘써왔다. 환경 부문에서는 환경경영, 기후변화 대응, 생태계 보전을 3개 축으로 삼고, 전국 5개 사업장에 대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확대와 온실가스 감축,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실질적인 친환경 경영 활동들을 소개했다. 거버넌스 부문에서는 투명경영과 윤리, 준법경영 활동, 강화된 리스크 관리 체계, 파트너사까지 확대한 준법 기준을 주요 성과로 소개했다. 롯데월드는 대내외 법규 기준 이상의 엄격한 리스크 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보호 관리체계(ISMS-P)와 국제 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ISO 27001) 인증을 취득해 글로벌 수준의 보안 역량을 갖췄다.
롯데월드가 자체 IP '로티프렌즈'를 활용해 선보이는 '로티프렌즈 감정 그림책' 시리즈의 두 번째 도서 '훌쩍훌쩍 과자연구소'를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국문, 영문, 서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롯데월드의 사업장 및 캐릭터 IP를 활용한 놀이•학습 콘텐츠 등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영상을 선보이고 있기도 하다. 우선, 롯데월드가 운영하는 키즈 플레이그라운드 라라키즈어드벤처 부평점, 삼산점에는 이달부터 '로티프렌즈 감정 그림책' 시리즈 체험존이 조성된다. 또, 로티프렌즈 국문 유튜브 채널에는 도서 속 캐릭터들이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모션북 영상과 드로잉 영상 등이 순차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지난 27일(토), 28일(일) 공식 SNS를 통해 신규 어트랙션 '콩X고질라: 더 라이드'의 티저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올해 12월 오픈하는 '콩X고질라: 더 라이드'는 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와 도호(Toho Co., Ltd)와의 협업으로 선보이는 멀티미디어 다크라이드다. 탐험을 하던 중 세계의 질서가 무너지며 혼돈이 찾아오고, 탑승객들은 '콩'과 '고질라'를 비롯한 '타이탄'들의 전투에 휘말린다. 하헌민 롯데월드 개발부문장은 "이번 '콩X고질라: 더 라이드'는 영화적 세계관을 접목한 어트랙션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멀티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연출을 통해 탑승객들에게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귀여운 해양생물로 변신한 산리오캐릭터즈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컬레버레이션 이벤트를 오는 9월 5일(금)부터 11월 30일(일)까지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상어로 변신한 '한교동'이 다른 산리오캐릭터즈를 신나는 바닷속 놀이터에 초대하는 콘셉트로 꾸며진다. 먼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곳곳에 산리오캐릭터즈와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특별한 포토존이 마련된다. 지하 2층 바다거북존 앞에는 바닷속 생물로 변신한 산리오캐릭터즈와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조성되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롯데월드가 오는 25일(월)부터 9월 7일(일)까지 AK플라자 홍대점 1층에서 '아기돼지 4형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행운이 가득한 빵을 만드는 '모리보리 베이커리'의 초보 제빵사 '보리스'가 세 마리의 돼지 친구들에게 홈파티 초대장을 보내고, 누군가가 흘린 초대장을 늑대가 몰래 주워 따라오게 된다는 시놉시스로 열린다. 이 시놉시스는 지난 4일(월)부터 모리스보리스 및 팝업스토어 참여 작가들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릴레이 만화 형식으로 공개되며 흥미를 유발하기도 했다. 우선, 이번 팝업스토어 한정 상품 '아기돼지 4형제 키캡 세트', '아크릴 스탠드' 등을 마련했다.
롯데월드는 포켓몬과의 협업 메뉴부터 긴 시간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간식과 특색있는 추로스까지 다채로운 식음 메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시원한 딸기 맛 아이스크림의 '푸린 딸기 소프트콘'과 피카츄 모양의 초콜릿이 올라간 바나나우유 맛 '피카츄 아이스크림' ▲촉촉한 소라빵 안에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담긴 '고라파덕 소라빵 아이스크림'은 비주얼과 맛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메뉴다. 이외에도 지난 2023년 리뉴얼 이후 약 5만 개('25년 7월 기준)가 판매된 '로티로리 치즈빵'은 귀여운 롯데월드 마스코트 로티와 로리의 얼굴이 그려진 비주얼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늘어나는 치즈가 조화를 이룬 메뉴로 SNS 인증샷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존 추로스를 감각적으로 재해석한 이 메뉴는 차별화된 디저트를 찾는 MZ세대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