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포트에서는 2024년 통계청 가계금융∙복지조사의 마이크로데이터를 분석해 순자산 기준으로 상위 1% 이내 가구경제의 현황을 살펴봤다. 리포트에 따르면 우리나라 상위 1% 가구의 기준선은 순자산 33억원으로 전년(31억4000만원)대비 5.3% 상승했다. 이밖에 순자산 상위 1% 이내 가구의 자산과 부채, 소득과 지출 측면에서의 현황을 분석하고, 평균적인 가구경제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분석했다. 김동익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부자를 단지 부러움의 대상으로만 보기보다 자신의 경제적 성장을 위한 목표로 삼는다면 부자로 살 수 있는 기회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고 며 "우리나라 가구경제의 심층분석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리서치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는 예탁자산 100억원 이상의 초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전통적인 자산관리뿐만 아니라 IB 연계 자문, 차세대 CEO를 위한 자녀교육 프로그램, 가문 관점의 비재무적 니즈까지 충족시키며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켜왔다. 업계 최고 수준의 IB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의 투자 및 자금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며, 검증된 OCIO 운용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 1:1 맞춤형 방문 컨설팅과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기관투자가급 프라이빗 세미나는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배광수 NH투자증권 WM사업부 대표는 "단순한 자문에 그치지 않고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완성형 컨설팅 서비스를 지향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수준의 패밀리오피스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