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김병규)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콘솔•PC 신작 '이블베인' 플레이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현재의 프리 알파 단계에는 총 7개의 작전이 구현돼있으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전투 및 조작과 협동 플레이 등 핵심 게임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블베인은 유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게임을 만들어가고자 개발 초기 단계부터 유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테스트에 참여하고 설문까지 마친 분들의 닉네임을 인게임 엔딩 크레딧에 기재할 예정으로 많은 참여와 의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지스타 전용 싱글 모드를 직접 플레이하며 게임의 핵심 재미를 미리 경험할 수 있으며,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협동 플레이 무대도 마련될 예정이다
태광산업•대한화섬은 소속 임직원 5명이 '제39회 섬유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과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매년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주최 및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기념식이 열리며, 수상을 통해 섬유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산업 경쟁력 강화를 독려하고 있다. 섬유사업본부 아라미드공장 황오성 기장과 설비관리실 김태언 기장, 화섬총괄 설비관리담당 이재원 기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정부 및 국회 관계자,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이사진, 수상자 등 약 500명이 참석해 섬유산업 발전에 기여한 이들의 노고를 기렸다.
식자재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몰부터 사업장 직송 서비스, 예비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사업 컨설팅 '얌솔루션' 등 원활한 사업 운영을 지원하는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베이커리•카페 사업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UI•UX(사용자 환경•경험)를 개선한 것이 핵심이다. 별도의 반죽 성형이나 발효 없이 해동 후 바로 구워 판매할 수 있는 '바로생지' 카테고리를 포함해 생지•케이크•유제품•베이킹 재료 등 각 상품군의 인기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삼립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삼표그룹은 13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임직원 자녀 수험생들에게 '수능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삼표그룹은 매년 수능을 앞두고 응원 선물을 전달하며 수험생과 학부모를 격려하고 있다. 정 회장은 메시지를 통해 "수험생 여러분이 그동안 쌓아온 뜨거운 노력과 인내의 시간이 앞으로의 단단한 기초가 될 것"이라며 수험생과 가족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수험생과 가족들에게 작은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선물을 준비했다"며 "모든 수험생들이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좋은 결과를 얻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컴투스는 경쟁력 높은 대형 신작 출시와 글로벌 IP 확보, AI 기반 개발 체계 혁신을 통해 중장기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김대훤 대표가 이끄는 에이버튼의 대형 MMORPG '프로젝트 ES'(가칭)과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게임 등 경쟁력을 갖춘 신작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미 '도원암귀', '전지적 독자 시점' IP로 신작을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일본 대형 출판사 코단샤와 글로벌 인기작 '가치아쿠타'의 제작위원회 참여 및 다수 IP의 게임화 협약도 체결했다. 이처럼 강력한 IP 파워를 보유한 코단샤와 여러 IP 기반의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컴투스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IP 비즈니스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정보통신사업은 네트웍 관리 강화 및 단말기 판매 증가 효과가 나타났으며, 워커힐은 호텔 객실과 식음료 매장, 대외 사업 고객 증가에 따라 매출이 한층 증가했다. 실리콘밸리 기반 AI 스타트업 피닉스랩(PhnyX Lab)은 지난 8월 SK네트웍스의 전략적 투자와 글로벌 AI 리더들의 참여 속에 40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유치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새롭게 개발한 세계 최초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NAMUHX) 제품 마케팅 비용 등이 발생해 이익 측면에서는 전년에 미치지 못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 같은 본•자회사 전반에 걸친 AI 연계 사업모델을 구축하는 동시에, 어떤 환경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굳건한 재무구조를 확고히 할 방침이다
혼다코리아가 지난 11월 6일부터 11월 10일까지 5일간 일본에서 진행된 모터사이클 고객 초청 이벤트인 '구마모토 팩토리 모터사이클 투어 2025(Kumamoto Factory Motorcycle Tour 2025)'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지난 9월 진행된 '2025 모토GP 일본 모터사이클 투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고객 초청 글로벌 투어로, 300cc 이상 혼다 모터사이클 보유 고객 포함 총 30여 명이 참여했다. 일본 구마모토현 아소산 자락에 위치한 구마모토 생산 공장 방문부터 시모노세키 모터사이클 투어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에게 감명 깊은 경험을 선사했다. 고객들과 함께 방문한 구마모토 생산 공장은 혼다 모터사이클 주력 생산 공장으로, 일본 구마모토현 기쿠치군의 아소산 자락에 위치한다.
카카오게임즈는 11일, SM엔터테인먼트의 IP(지식재산권) 기반 신작 'SM게임스테이션'의 정식 게임명을 'SMiniz(슴미니즈)'로 확정하고,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게임 내에서 이용자는 SM 아티스트의 매니저가 되어 퍼즐 스테이지를 즐기고 멤버별 특색을 담은 디지털 포토카드와 코스튬을 수집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성장', '열정', '빛', '리듬감'을 의미하는 'SMiniz'의 BI 디자인도 공개했다. 또한 중앙의 빛으로부터 확산되는 로고 형태로 아티스트가 성장해가는 흐름을 담았으며, SM 아티스트의 무대 열정과 팬들의 응원 에너지를 네온 핑크 색상으로 표현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를 한 고객은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할 때, 음성으로 대화하듯이 ▲"이 중에 한국 영화는?"처럼 필터링를 걸거나 ▲"액션 말고 로맨스"와 같이 조건을 변경할 수 있고 ▲"다른 재밌는 게 뭘까?" 물으면서 재검색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한 번만 묻고 답하는' 단순 검색을 넘어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고객이 찾는 콘텐츠가 불명확해도 질문과 답변을 통해 구체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한 고객은 콘텐츠 검색 화면뿐만 아니라 실시간TV 및 VOD 플레이어 화면에서 시청 중간에도 음성으로 원하는 설정이 가능하다. 정진이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트라이브장(담당)은 "음성 검색 고도화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뿐만 아니라 편리함까지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LG유플러스의 AI '익시'를 활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센타이어는 10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THE NEXEN univerCITY)'에서 진교훈 강서구청장과 함께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서구가 지역 내 기업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현장 소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구청장과 자치행정과 관계자, 넥센타이어 임직원들이 참석해 지역 현안과 협력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공간은 임직원뿐 아니라 지역 주민도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소통 공간으로, 연구시설을 넘어 지역사회와 교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더넥센유니버시티는 연구 개발의 중심이자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열린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강서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과 기업이 함께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