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을 중심으로 한 베트남 남부 지역의 1위 편의점 브랜드로 올라선 후 하노이를 교두보 삼아 본격적인 베트남 북부 진출에 나선 것이다. 베트남GS25는 6개 매장 규모를 115㎡(35평)에서 최대 540㎡(164평)까지 대형 편의점으로 구성했으며, 도서관, 라면·주류 특화, 신선식품 강화 등 매장별 특화 콘셉트를 가득 채우는 전략으로 하노이에 진출한 기존 편의점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꾀하는데 성공했다. 베트남GS25는 하노이 등 북부 베트남을 중심으로 매장 전개를 추진하기로 했으며, 올해 베트남 전체 매장 수를 500점까지 대폭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정채오 GS리테일 해외사업팀장은 "GS25는 베트남의 수도이자 베트남 북부 교두보인 하노이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며 명실상부한 베트남 1등 편의점 브랜드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특화 매장은 43평(144㎡) 규모이며, FC서울의 엠블럼·상징색·마스코트 등과 함께 축구장의 핵심 요소가 매장 내외부에 잘 반영돼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FC서울 특화 매장을 포함해 GS25가 운영하는 스포츠 특화 매장은 총 5개점으로 확대됐다. 앞서 문을 연 ▲한화이글스 특화 매장 ▲LG트윈스 특화 매장 등이 스포츠 팬들의 오프라인 거점으로 성장하며 GS25의 브랜딩 및 직접 매출 상승 효과를 창출한데 따른 특화 매장 확대인 것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GS25가 보유한 스포츠 특화 편의점의 설계 및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구현한 FC서울 특화 매장을 그랜드 오픈하게 됐다"며 "높은 충성도와 자발적 확산력을 지닌 스포츠 팬덤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매장 기획·공간 연출·행사 등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더욱 고도화하며 컬쳐 리테일 플랫폼으로 크게 도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해썹(HACCP)은 식품 제조 공장에 사물인터넷(loT, 무선 통신을 통해 각종 사물을 연결하는 것)과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식품 안전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중요관리점(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할 항목) 모니터링을 자동화하는 등 해썹 관련 데이터 수집, 관리, 분석을 총망라한 종합관리시스템이다. 특히, 후레쉬서브는 이번 스마트 해썹 인증 과정에서 가열 공정 중 밥 짓기(취반)에서 국내 최초로 밥이 완전히 익은 상태(미반)의 온도를 자동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취반기, 스팀솥, 세정기기 등 생산설비 전반에 IoT 기술을 접목하여 내외부 온도, 설비 표시 값, 잔류 염소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자동 기록하는 스마트 센서를 설치한 것. 후레쉬서브 권영환 대표는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높은 한 끼를 찾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즉석섭취식품의 안전 관리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스마트 해썹 도입을 통해 전 공정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이상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어, 운영 효율성과 품질, 생산성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장기화된 고물가로 실속 소비가 확산되면서 유통 업계에서 과거 인기 제품을 재해석해 다시 선보이는 '뉴트로' 열풍이 불고 있다. 이미 맛과 품질이 검증된 상품을 재출시해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그 시절 감성과 추억을 회상할 수 있어 반응이 뜨겁다. 앞서 지난 2월, GS25가 4년 만에 재출시한 '바삭 김밥'은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했다.. 이번에 재출시되는 '혜자)돌아온등심돈까스'는 11년 전 구성의 핵심을 유지하면서 최근 고객들의 입맛과 소비 트렌드에 맞춰 품질과 구성을 업그레이드했다. 대표 메뉴인 등심 돈까스, 스파게티, 닭강정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미트볼, 계란말이, 볶음김치 등 총 7가지 반찬을 더해 더욱 풍성하고 균형 잡힌 한 끼로 재탄생시켰다. 가격은 5200원. GS25는 이날부터 13일까지 5일간 해당 도시락을 47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안진웅 GS리테일 FF팀 매니저는 "GS25는 '혜자)돌아온등심돈까스'를 시작으로 과거 큰 사랑을 받은 혜자 도시락 인기 메뉴를 엄선해 순차적으로 재출시할 계획"이라며 "불황 속 추억의 도시락 단종템을 부활시켜 보장된 맛과 그 시절 추억으로 다시 한번 고객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성수 시리즈 1020 매출 비중(52.1%)이 과반수를 넘어 잘파 세대 트렌드 공략에 성공한 것. 해당 시리즈를 구매한 10명 중 8명이 다른 상품까지 구매하며 추가 매출을 창출한다는 의미다. 주요 병행 구매 품목은 커피, 우유 등인데 GS25가 지난해 성수 시리즈 매출 우수 점포 100개를 대상으로 자사 커피브랜드 '카페25'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다슬 GS25 베이커리 MD는 "편의점에선 쉽게 만나보기 어려웠던 프리미엄 베이커리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1년 만에 큰 성과를 거뒀다"면서 "올해는 제품 라인업을 집중 강화하며 확실한 입지를 구축하고, '성수'를 메가 시리즈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