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대표 송수영)가 최근 삼진제약과 알룬정·에스라진정·다이센캡슐 등 약국 전용 다이어트 일반의약품 3종'사진'에 대해 공동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약국 전용 포장 단위(90C)로 새롭게 출시되는 다이센캡슐은 녹차에서 유래한 다엽가루 성분을 기반으로 한 제품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약국 다이어트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개인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늘고 있다"며 "이번 공동판매 협약을 바탕으로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소비자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보유한 영업 전문성과 제품력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약국 다이어트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체중 관리를 위해 지속 가능한 약국 전용 솔루션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티웨이항공이 승객들의 다양한 식문화 수요에 맞춰 순수 채식 기내식을 출시하고 유럽 등 장거리 노선에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금번 새롭게 선보이는 순수 채식 기내식은 '양배추롤과 토마토 쿨리소스' 그리고 '당근 라페 랩'으로 인천 출발 유럽(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프랑크푸르트, 자그레브), 시드니, 밴쿠버 노선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7월 23일부 항공권 예매 시 일반식과 순수 채식 여부 선택이 가능해진다. 더불어 티웨이항공은 해외발 인천 도착 장거리 노선에서도 다양한 채식 기내식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티웨이항공 유럽 노선에서는 비즈니스 세이버와 이코노미 좌석 승객 모두에게 두 번의 무상 기내식이 제공되며, 시드니와 밴쿠버 노선에서는 비즈니스 세이버 승객은 두 번, 이코노미 승객은 한 번의 무상 기내식이 제공된다.
성금은 피해지역 복구 등에 쓰이며, 구호 물품은 이재민들의 일상 생활 회복에 지원될 예정이다. 하이세이프티 사업은 SK하이닉스가 재해 발생시 이재민 구호 지원을 목적으로 연 6억원을 출연해 시작한 사업이다. 통신 계열사인 SK텔레콤은 17일부터 이재민 임시 주거시설이 마련된 경상남도 산청군, 충청남도 예산군 등에 스마트폰 충전 부스 및 보조배터리 등 통신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돗자리, 물티슈 등을 비롯한 구호 물품도 지원 중이다
미국 해운조사기관 JOC의 '피어스 데이터(Piers Data)'에 따르면 올해 HMM이 한국으로 운송한 캘리포니아산 오렌지는 총 3,062 TEU로 이 분야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 수입되는 오렌지는 대부분 캘리포니아산으로 통상 1~4월 사이에 운송되는데, 냉장·냉동이 가능한 '리퍼 컨테이너(Reefer Container)'로 운송된다. 장기간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는 만큼 고도의 운송 능력이 요구되는 대표적 고부가가치 화물이다. 일반 리퍼 컨테이너(Reefer Container)를 지속적으로 신규 제작하고, IoT 기술을 활용해 화물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등 리퍼 컨테이너 운송 서비스 향상에 투자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한화오션 계열사인 한화해운(Hanwha Shipping)이 발주하는 LNG운반선 건조에 대해 한화필리십야드가 미국 조선소로서 계약을 체결한 뒤 한화오션에 하청 형태로 건조 계약을 맺는 구조다. 또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과 미국에 생산 거점을 보유한 한화오션은 한화필리십야드와 협력 건조 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으로 미국에서 LNG운반선을 건조할 수 있는 역량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공동 건조를 통해 한화오션은 한국의 고도화된 조선 기술을 한화필리십야드에 단계적으로 이양하고, 한화필리십야드는 고부가가치 선박 분야로의 사업영역 확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한화필리십야드는 미국에서 존스법(Jones Act) 대상 대형 상업용 선박의 절반 이상을 건조해 온 중추적인 조선소"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LNG운반선이라는 고난도 선박 분야로의 확장을 통해 한화필리십야드의 기술적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동시에, 한화오션의 글로벌 기술력을 미국 조선업에 접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당 콘텐츠는 '체감온도 33도 이상 시 2시간마다 20분 이상 휴식' 등 핵심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개정안에 따르면, 체감온도가 33도를 초과하는 작업환경에서는 사업주가 2시간마다 20분 이상 휴식을 반드시 보장해야 하며, 위반할 경우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 고경환 CJ ENM 안전관리팀장은 "폭염 산업재해는 생명과 직결되는 중대한 사안이라 안전보건공단과 협력해 이번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앞으로도 공익 메시지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는 콘텐츠 및 제작 현장에 위험성 평가를 도입해 실효성 있는 안전보건 활동을 추진했으며, '위험성 평가 우수사례 지역 발표대회(서울·강원권)' 대상과 '산업재해예방 유공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쾌적하고 건강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컬러 아이덴티티를 개발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키로 했다. 총 25가지 컬러로 구성된 표준색상집은 서울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공공디자인의 일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된 공식 컬러 가이드다. 특히 서울의 트렌드 컬러인 ▲올해의 서울색 'Green Aurora'를 비롯해 ▲'표준형 공공시설물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서울 공공시설 표준색' ▲긴급 상황에서 시인성을 높이고 안전한 대피를 유도하기 위한 '서울 안전빛 색' ▲산업현장에서 다양한 위험 요소를 인지하고, 근로자의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선정된 '서울 안전색' ▲서울의 정체성을 담은 '서울 대표색' 등 총 25개 색상이 담겨있다. 표준색상집에 담겨 있는 색상들은 향후 관급 공사 및 공공시설물 디자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추진단은 지난 21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에서 출범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갖고, 안전을 강화한 신규 공장 건립 권고안을 채택했다. 노동조합의 남녀 대표가 위원으로 참여해 현장의 목소리들이 새로운 변화의 방향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허진수 의장과 각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첫 회의에서 추진단은 안전경영 강화를 위해 '안전 스마트 공장 (IoT기술을 통해 안전을 대폭 강화한 공장)' 건립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SPC커미티에 권고하기로 했다. 안전 스마트 공장은 인공지능(AI) 기술과 IoT센서·로봇 등 디지털 시스템을 대폭 도입해 현장 근로자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생산시설을 말한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를 주제로 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공동 제작 및 확산함으로써 몰입도 높은 스토리텔링 기반의 학습을 실현하고 미래세대의 올바른 에너지 사용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넥슨재단은 넥슨의 무료 블록코딩 교육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을 활용해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의 언플러그드 놀이 기반 에너지 융합교육 콘텐츠와 고학년 대상의 디지털 기반 에너지 융합교육 콘텐츠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성남장안초등학교가 '헬로메이플 미래교실'로 선정돼 헬로메이플을 활용한 블라인드, 장패드 등으로 교실이 꾸며지며, 학생들은 이 공간에서 에너지 교육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시범교육에 참여해 몰입도 높은 학습을 경험하게 된다. 한편, 작년 9월 정식 출시된 '헬로메이플'은 메이플스토리 IP의 풍부한 리소스와 콘텐츠를 활용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기초 코딩 원리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블록코딩 플랫폼으로, 현재 다양한 학교 현장에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활용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30억 원을 기탁해 수해 지역의 복구와 구호 활동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은 성금 기탁 외에도 이재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 구호물품 제공, 침수 가전제품 특별 점검, 금융 지원 등 입체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올해 상반기 경북·경남·울산 지역 산불 피해 당시에도 성금 30억원과 10억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기부했으며 2023년 집중호우와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서도 각각 30억원의 성금을 전달한 바 있다. 또 올해 초 미국 LA 대형 산불에는 100만달러 상당의 전자제품을, 2023년 튀르키예 대지진 당시에는 구호성금과 물품을 포함해 총 300만달러를 긴급 지원하는 등 국제적인 재난 구호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