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은 공공 민간이 보유한 실증 인프라와 기술 역량을 개방•연계해 산업과 공공의 현안을 해결하고, 스타트업(새싹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이다. 이날 협업에 참여한 스타트업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수자원공사는 수요기관으로서 민관협력으로 공공 현장의 문제 해결과 신기술 개발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최근 한국수자원공사는 'AI First' 전략에 따라 AI와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물관리 분야에 적용하며 공공 문제 해결과 동반성장을 동시에 도모하고 있다. 안정호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장은 "한국수자원공사는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스타트업과 함께 물관리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며 AI 기술의 실질적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공공부문 AI 전환 선도와 함께 AI 강국 실현을 뒷받침하고, 국민 생활과 직결된 물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오는 31일까지 '코레일 기차여행' 홈페이지 만족도를 조사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문은 지난 2월 홈페이지 개편 이후 고객 의견을 직접 듣고, 이용 편의성과 콘텐츠(여행상품, 관광열차, 외국인 전용 철도이용권 '코레일 패스' 등)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코레일은 접수된 의견을 향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해 기차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민성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국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기차여행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