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지난해에는 샌프란시스코 해외사무소 신규 개소 및 해외투자 전문인력 충원, 유연하면서도 신속한 투자를 위한 기준포트폴리오 도입 등 투자 저변을 확대했다. 국민연금은 지난달 22일(현지시간) 영국 소재 실물자산 투자 전문매체인 IPE 리얼에셋(Real Asset)이 주관한 'IPE 리얼 이스테이트 글로벌 어워즈(Real Estate Global Awards) 2025'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 시상식에서 국민연금기금은 대상 격인 '올해의 글로벌 부동산 투자자(Platinum: Global Real Estate Investor of Year)' 상을 거머쥔 데 이어 '포트폴리오 구성' 부문에서 최우수상, '아시아·태평양 지역 투자자' 및 '부가가치 창출 및 기회추구형 전략'에서 우수상 등 총 4개의 상을 받았다. 서원주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장기적인 안목으로 투자 기회를 적시에 포착하고 리스크를 관리하는 등 기금 운용에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수익 창출과 책임감 있는 운용을 통해 글로벌 대표 연기금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국민연금은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만성동에서 열린 스텝스톤 그룹 전주 연락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텝스톤 그룹이 전주에 연락사무소를 개소한 것은 국민연금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전주 금융 부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김 이사장은 "이번 연락사무소 개소로 스텝스톤 그룹과 긴밀히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스텝스톤 그룹과 10년에 가까운 협업을 바탕으로 해외 대체투자 부문에서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나아가 전주 지역 사회의 성장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이사장이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한 이후 글로벌 위탁운용사가 전주에 연락사무소를 개소한 곳은 프랭클린템플턴, BNY멜론 자산운용그룹, 블랙스톤, 하인즈, 티시먼 스, 핌코 등 6곳이며, 국내 위탁운용사는 코람코자산운용 1곳이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