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 K-디지털트레이닝 '첨단산업•디지털선도기업 아카데미'로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실습 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방산 분야에서 요구되는 실질 역량을 갖춘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앞서 진행된 1기 교육과정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으며, 현재 교육 중인 2기 수료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27일 수료식 이후 특별 채용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 특화형 실습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된 본 교육과정은 현업에서 사용하는 툴(Tool) 및 데이터 등을 활용하고, 실제 현업에서 일하는 LIG넥스원 재직자와 인증강사가 교육을 맡는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방위산업에서도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역량 있는 인재들이 LIG넥스원과 같은 첨단 방산기업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최근 본사를 제외한 지방 소재 주요 사업장 4곳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022년에 이어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시즌2를 23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사가 아닌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다루는 생산 공장과 연구소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물 리스크를 비롯한 자연자본 관련 리스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 제품 개발은 물론 각 현장 상황을 반영한 지속가능 전략 방향을 수립하기 위함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교육에서는 ▲금호석유화학의 자연자본 의존도 및 리스크 ▲공업용수 등 물 리스크 ▲글로벌 지속가능성 규제 동향 ▲지속가능 제품개발 필요성 등을 다루며 연구와 생산 단계에서 회사의 지속가능성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이번 지방 사업장 교육에 앞서 지난 8월에는 협력사 대상 ESG워크샵을 진행하는 등 이해관계자 간 유기적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보람할렐루야 장성일 선수는 남자 일반부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다. 단체전에서는 장성일을 비롯해 박경태, 박창건, 최인혁, 정영훈 선수가 출전해 울산 대표로 출전했다. 장성일 선수는 "2017년 최원진 선수가 전국체전에서 금메달을 딴 이후 9년 만에 결승 무대에 올라 감회가 남다르다"며 "값지기도 하지만 아쉽기도 한 결과이기 때문에 이번 경험을 발판 삼아 다음 대회에서 반드시 우승에 도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광헌 단장은 "선수들이 강팀을 연달아 제압하며 보여준 집중력과 투혼에 박수를 보낸다"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전력을 더욱 강화해 창단 10주년인 2026년 우승으로 보람할렐루야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국부동산원은 10월 22일(수) 서대구초등학교에서 디지털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물품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9월 진행된 청소년 인공지능•데이터 교육 활동의 후속 지원으로,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실습 중심의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최신 교육기술 접근성이 낮은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디지털 교육 기자재를 지원하였다. 한국부동산원은 2022년부터 ▲청소년 교육•놀이공간 '들락날락' 조성, ▲결식 우려 아동 밑반찬 지원, ▲대구 초등학생 방과후 온라인 교육지원 등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초중고 학생뿐만 아니라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데이터 활용 등 다양한 주제로 디지털 역량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부동산원 유은철 부원장은 "인공지능•데이터 교육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이번 기자재 지원으로 학교의 디지털 교육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재편은 양적‧질적 대형화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시장을 확대, 다변화하는 동시에 최첨단 기술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치열해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절대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기존 HD현대중공업이 보유한 함정 건조 기술 노하우에 함정 건조에 적합한 HD현대미포의 도크와 설비, 인적 역량을 결합, 글로벌 방산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초격차 기술 확보 및 특수목적선 시장에서의 수주 확대도 기대된다. 또한 쇄빙선 등 특수목적선 시장에서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실적을 통합, 시장 진입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이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개편하며, 고객이 항공 여정 전반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와 고객의 이용 패턴, 그리고 실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항공권 예약부터 탑승, 비행 중 편의까지 여정 전 단계에서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고객은 여행 목적지와 일자 기준이 아닌, 항공권 가격을 기준으로 일자별 비교 검색이 가능해졌으며, 메인 화면 달력 내 최저가 표시 기능으로 가격 비교 편의성 또한 한층 강화됐다. 주요 프로모션과 할인 이벤트를 전면 배치해 고객이 보다 쉽게 프로모션 및 할인 혜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고객이 예약•체크인•탑승 등 단계별 이용 흐름을 직관적인 UI로 구성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켰으며, 고객의 예약 내역 조회 기간을 기존 3개월에서 12개월로 확대하여 장거리 여행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2일 넷마블 본사에서 구로구 관내 중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2025 게임탐험대'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견학프로그램이란 명칭을 올해부터 게임탐험대로 변경했으며, 초등학생 및 성인(기업/기관) 대상으로 연령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게임산업에 관심이 있는 구로구 관내 중학생들이 참여, 게임산업 및 게임업계의 다양한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프리시즌 테스트에 참가하는 10개팀 총 20명의 드라이버는 한국타이어의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가 장착된 'GEN3 에보(GEN3 Evo)'에 탑승해 실제 경기 조건과 유사한 환경에서 트랙을 돌며, 차량 상태와 타이어 퍼포먼스를 점검하고 정교한 주행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테스트 기간 동안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의 압도적인 레이싱 퍼포먼스로 참가 드라이버들의 담금질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특히, 'DS 펜스케 포뮬러 E 팀(DS Penske Formula E Team)' 소속 '막시밀리안 귄터(Maximilian Günther)' 선수는 "한국타이어 '아이온' 덕분에 지난 시즌 10 도쿄 E-PRIX와 시즌 11 제다 E-PRIX에서 우승을 거둘 수 있었으며,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의 탁월한 접지력과 정교한 핸들링 성능은 극한 레이스에서 높은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라고 극찬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프리시즌 테스트에서 수집한 방대한 주행 데이터를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의 기술력 향상에 활용하며 시즌 12에서도 좋은 활약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대한항공은 10월 23일 캐나다 웨스트젯의 지배회사인 '케스트렐 탑코(Kestrel Topco Inc.)' 및 '케스트렐 홀딩스(Kestrel Holdings Inc.)'의 지분과 채권 11.02%를 2.17억불에 취득했다고 공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지난 5월 9일 웨스트젯의 지주회사의 지분 인수 계약을 맺은 바 있으며, 이번 거래종결 절차 완료에 따라 계약에 따른 지분을 인수한 것. 웨스트젯 이사회는 벤자민 스미스(Benjamin Smith) 에어프랑스-KLM 회장, 알렉스 크루즈(Alex Cruz) 전 영국항공(British Airways) 회장 등 글로벌 항공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조원태 회장은 2019년부터 국제 항공산업을 이끄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최고 정책 심의 및 의결기구인 집행위원회(BOG, Board of Governors) 위원을 맡으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항공업계의 핵심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극한의 온습도와 진동 환경에서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시험 장비들을 비롯해 10m 밖에서의 전자파 영향을 확인할 수 있는 10m급 EMC(전자기적합성) 챔버, 1000HP(마력) 모터 부하시험이 가능한 드라이브(Drive) 신뢰성 시험소 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미래 전략 사업인 배터리•전기차•반도체 분야의 인라인(In-Line; 하나의 생산 라인에서 여러 공정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방식) 공정을 구현한 실부하 시험 장비를 자체 개발해 적용했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성능을 오차 없이 검증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증 기반의 품질 혁신으로 고객 신뢰와 매출 향상 효과도 거둔다는 계획이다. 오재석 LS일렉트릭 사장은 "이번 R-센터의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통해 국제 기준의 시험 업무 품질을 확보하고 고객 신뢰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품질 혁신과 글로벌 시장 대응력 강화를 통해 세계적인 전력•자동화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