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kt wiz 프로야구단(대표이사 이호식, ktwiz.co.kr)과 협업해 2일간 '메이플스토리' IP 브랜드데이 경기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수원KT위즈파크에서 진행된 '메이플스토리 데이'는 '메이플스토리' IP가 스포츠와 만나 협업한 사례다. 이날 경기장에는 다양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가 곳곳에 장식됐으며 출전 선수는 이번 브랜드데이를 기념하는 특별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섰다. 또한 현장을 찾은 관중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콘셉트의 티켓이 제공됐으며 경기 중에는 핑크빈의 댄스타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제공됐다.
지난 19일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한 '메이플스토리'가 업데이트 당일 역대 최고 PC방 점유율(25%)을 경신했다고 20일 밝혔다. 넥슨은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메이플스토리' 2025년 여름 업데이트 중 첫번째 업데이트로 지난 19일 신규 직업 '렌'을 추가했으며, 여름에 걸쳐 진행되는 풍성한 이벤트와 각종 편의성 개선 작업을 선보여 업데이트 첫날부터 많은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했다. 한편, 앞서 지난 6월 7일에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어셈블(ASSEMBLE)' 여름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이번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최초 공개한 바 있다. 넥슨 김창섭 국내 메이플스토리 총괄디렉터는 "업데이트 첫날부터 많은 용사님께서 '메이플스토리'를 찾아주신 데 매우 기쁘고 감사드리는 마음이다"라며 "이번 여름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남은 업데이트도 열심히 준비할 계획이니 끊임없는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록된 최고 피해량을 기준으로 클래스(직업)별 개인 순위가 산정되고, 결사원이 기록한 최고 피해량의 합산치를 기준으로 결사 순위도 산정되어 도전과 경쟁의 재미를 제공한다. 각 클래스별 3위까지 '수호자의 탑 클래스 랭킹 상자'를 제공하며, 1위에게는 '전설 특화 아퀴룬 조각(25개)', '공격 영약 IV', '생존 영약 IV'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제한 시간 5분 동안 몬스터를 처치하면 많은 양의 경험치와 함께 '경험치 상자', '경험치 영약' 등의 성장 지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65레벨까지 보다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이번 레이드에서는 연쇄 광역 공격, 공격 대상 고정 등 다양한 신규 기믹이 추가되며, 보스 처치 시 '전설 주문석 선택 석판'을 제작할 수 있는 '얽힘 주문석 파편', '절대자 장비 인장', '파도세계 증표 의뢰서', '태양석', '월광석' 등 보상을 제공한다.
아울러 체형별 신규 가젯도 추가해 날렵과 육중 체형도 아군 치유가 가능해졌다. 날렵 체형은 아군을 사격시 체력을 회복시키는 총기형 가젯 'H+ 인퓨저'를, 육중 체형은 일정 범위 내 이용자에게 치유 광선을 연결하는 가젯 '힐링 이미터'를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이용자는 '길잡이'로, 신규 이용자는 '유망주'로 등록할 수 있으며, '유망주' 이용자가 일정 레벨에 도달해 프로그램을 '졸업'하면 양 측 모두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베이퍼웨이브와 사이버펑크 스타일의 배틀패스에는 스테레오 모양의 헤드기어, 게이머 '돔부기' 어깨장식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이 포함돼 있으며, 완료하지 못한 지난 시즌4까지의 배틀패스를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는 '레거시 배틀패스' 기능도 도입했다
같은 기간, '브레드의 초대' 달성 단계에 따라 '젤리곰 충격기 영구제', '영구제 탄창 2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해진 '서든패스' 레벨 달성 구간마다 '영구제 밀봉', 1천 SP 등 추가 선물을 지급하고, 정해진 PP(패스포인트) 누적 사용 구간마다 'UAR_v2(IS) Breakout 영구제', '저격 기간연장 영구제' 등을 제공한다. 또, 6월 15일까지 매일 하루 한 번 전체 채팅에 정해진 문구를 입력하면 '영구제 밀봉', '영구제 탄창 2개'를 지급한다. 또한, 19일 점검 전까지 '프라임 하이틴 세트 영구제', 신규 개조무기 '윈체스터(I) Noble Lv.100 영구제' 등 다양한 영구제 유니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메가카운트를 선보인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에서 K리그 프로축구 선수와 구단 서포터즈가 함께하는 'eK리그 서포터즈컵 2025'를 7월 14일에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한국프로축구연맹과 각 구단에서 참가자를 접수하며, 7월 5일부터 6일까지 각 구단 시설, 지역 PC방에서 구단 대표 선발전을 진행합니다. 최종 선발된 9개 팀은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각 구단의 단일 '팀컬러' 선수진으로 본선을 펼치며, 모든 경기는 'FC 온라인' 공식 SOOP 채널과 K리그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됩니다. 우승팀에게는 상금 450만 원과 300만 '넥슨캐시'를 지급하며, 서포터즈 이름으로 우승 구단 유소년팀에게 기부금 300만 원이 전달됩니다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의 시즌 3 '돌파' 업데이트를 오는 8월 7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와 함께, '퍼스트 디센던트' 정식 출시 1주년을 기념한 특별 쇼케이스 '디센던트 페스트'를 예고했다. 오는 7월 2일,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디센던트 페스트'에서는 '돌파' 업데이트 콘텐츠와 향후 로드맵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며, '퍼스트 디센던트' 굿즈 등 다채로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1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범준 넥슨게임즈 총괄 PD는 "'퍼스트 디센던트'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이용자 분들을 위해 풍성하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업데이트 전까지 이용자 분들께 자세히 안내 드리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신규 전직 '키메라'와 '패러메딕'을 추가하고, 전 직업 대상 '스킬개화(VP)' 시스템을 도입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여거너 신규 전직 '패러메딕'은 전장의 정보를 수집해 아군을 지원하는 전투 의무병 콘셉트의 버퍼 캐릭터다. 진각성을 완료한 캐릭터는 스킬창 내에서 '스킬 개화' 또는 '스킬 강화' 옵션을 선택해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스킬 기능을 변화시키거나 강화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또는 원하는 캐릭터 1개를 이벤트 캐릭터로 지정하면 개선된 튜토리얼과 스펙업 미션을 통해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미션 달성 시 '종말의 계시', '베누스 유니크 세트 융합석 항아리' 등 각종 육성 지원 아이템을 제공한다.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세이빙 라이브스 투게더!(Saving Lives, Together!)'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오는 16일까지 '블루 아카이브' 공식 굿즈 스토어 '샬레 스토어'를 통해 '대한적십자사 캠페인 재난구호 특별 굿즈'를 선보인다. 대한적십자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헌혈 홍보 부스 체험과 함께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부스 방문 시 '아크릴 볼펜', '떡메모지' 등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굿즈를 선물로 제공한다. 박정무 넥슨 사업부사장은 "대한적십자사와 '블루 아카이브'의 IP를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나누는 뜻깊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웃과 사회에 따듯한 온정을 나누기 위한 이번 공헌 캠페인에 선생님('블루 아카이브'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오리지널 월드 '바람의나라 클래식'에 신규 지역 '중국'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주요 상위 사냥터인 '선비'와 '흉노'에서는 높은 경험치를 제공하는 강력한 유목민족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중국' 전설무기 '구곡검', '협가검', '영후단봉'과 '대모홍접선'도 제작할 수 있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클래식'의 '중국' 지역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음력 5월 5일 단오를 맞아 '세시 마을'에서 '창포'를 구해 '창포물'로 머리를 감고, '세시 투구' 제작 재료인 '비녀'를 제작하는 단오 이벤트를 6월 5일까지 실시한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