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 공개 프로젝트) Korea Awards'에서 필수소비재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기후 관련 위험 및 기회 공시 ▲SBTi(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 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탄소 감축 넷제로 목표 승인 ▲저탄소 인증 제품 개발 등 주요 활동을 인정받아 필수소비재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적극적인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노력에 대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후 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절감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서울 키자니아에 '칠성사이다 음료수 공장'을 15년만에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내ㆍ외부 디자인 리뉴얼을 비롯해 칠성사이다 브랜드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콘텐츠가 대폭 강화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재미있는 칠성사이다를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에서 더 나아가 칠성사이다 브랜드 가치를 다양한 체험 콘텐츠에 담아낼 수 있도록 '칠성사이다 음료수 공장'을 리뉴얼 기획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2010년부터 칠성사이다 키자니아 체험관을 '칠성사이다 음료수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어린이들이 직접 칠성사이다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롯데칠성음료는 에스파 멤버 '카리나'와 맥주 '크러시'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광고 영상은 크러시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에서 15초 광고, 숏폼 등 다양한 형태로 만날 수 있다. 특히 숏폼은 카리나가 크러시를 마시며 '크'라는 시원한 감탄사를 내뱉는 모습을 담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Z세대를 대표하는 카리나와 함께 크러시의 강력한 탄산감과 시원한 맛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한다"고 설명했다.
기획전은 '제로 맛집' 콘셉트로 다양한 음식과 어울리는 제로 칼로리 음료를 알리고 칠성몰만의 재미있는 쇼핑 경험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칠성음료는 행사 기간 동안 '칠성사이다 제로', '밀키스 제로', '핫식스 더킹 제로' 등 총 31종의 제로 칼로리 음료를 5~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칠성몰 경품 뽑기 행사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미니 냉장고, 치킨 및 햄버거 상품권, 칠성몰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롯데그룹 온라인 쇼핑 페스타 '온쇼페'와 연계해 4월 2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칠성몰 제로 칼로리 음료 7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3000명에게 선착순 제공한다.
강릉물류센터는 대표 소주공장인 강릉공장에서 생산된 주류 제품뿐만 아니라 음료 제품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강원지역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강릉공장과 강릉물류센터 간 자율주행 차량을 통한 물류 수송 시범 운영도 검토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는 부산항까지의 제품 운송 수단을 기존 육로에서 옥계항을 활용한 해양 경로로 확대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강릉물류센터 건립으로 물류 운영을 효율화하고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게 됐다"며 "또한 옥계항 활성화 추진은 더욱 다양한 운송 경로를 확보하는 한편, 강릉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