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스테이지가 열리는 1일, 2일 차에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파이널 스테이지가 열리는 3일부터 5일 차에는 유료 입장이 적용된다. 대한민국을 포함한 8개 팀은 전년도 성적에 따라 파이널 스테이지에 직행하며, 나머지 16개 팀은 서바이벌 스테이지부터 여정을 시작한다. 파이널 스테이지 직행 팀은 대한민국,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중국, 태국, 미국, 베트남이다. 서바이벌 스테이지에는 캐나다, 차이니즈 타이페이, 덴마크, 프랑스, 독일,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노르웨이, 필리핀, 폴란드, 스페인, 스웨덴, 튀르키예, 영국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대규모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이하 LLM)을 기반으로 한 AI 에이전트의 게임 수행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벤치마크 'Orak'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액션, 어드벤처, RPG, 시뮬레이션, 전략, 퍼즐 등 총 6개 장르의 대중적인 게임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크래프톤은 Orak을 통해 AI 기술 연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향후 게임 산업을 넘어 다양한 산업 분야로 연구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강욱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장은 "Orak은 크래프톤의 선행 연구와 노하우가 집약된 게임 특화형 LLM 벤치마크로, 이를 기반으로 향후 LLM 에이전트 설계 역량을 겨루는 대회도 기획 중"이라며, "앞으로도 게임 분야에 최적화된 LLM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AI를 통한 게임 플레이 경험의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리콜 시스템과 레드존 등 기존에 일반 매치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요소들이 경쟁전에도 적용돼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경쟁전 플레이 포인트 보상도 플레이어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됐다. 건 플레이 실험실에서는 지정사수소총(DMR) 리밸런스 테스트로 피해량 약 12% 감소, 발사속도 45% 감소 등 실험적 조정이 적용되었다. 이외에도 탈 것 액션 일원화, 후진 최대 속도 하향, UI 개선, 무료 보상 확대 등 다양한 시스템 편의성 개선이 포함됐다.
인조이 맥 버전은 애플 실리콘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애플 실리콘과 맥OS의 결합으로 맥 기기에서 뛰어난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인조이 맥 버전은 애플 플랫폼의 핵심 그래픽 기술인 '메탈(Metal)'을 적극 활용해 높은 프레임률과 뛰어난 비주얼로 부드럽고 반응성 높은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인조이 맥 버전은 현재 애플의 맥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8월 중 맥 앱스토어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인조이가 메탈과 애플 실리콘을 통해 뛰어난 그래픽과 성능을 구현하며 8월 맥 버전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이용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인조이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이 인도의 대표적인 광고 및 크리에이티브 시상식인 '큐리어스 크리에이티브 어워즈(Kyoorius Creative Awards, 이하 큐리어스)'와 '애비 어워즈(ABBY Awards, 이하 애비)'에서 총 64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크래프톤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가 게임을 넘어 크리에이티브 업계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인도 내 브랜드 영향력을 더욱 드러낸 성과다. 같은 날 인도 고아에서 열린 '애비' 시상식에서도 크래프톤은 은상 5개, 동상 3개를 수상하고 총 22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인도 크리에이티브 업계 내 위상을 입증했다. 주요 수상 부문은 ▲디지털 (15~30초 영상): 동상 ▲디지털 (30~60초 영상): 은상 ▲디지털 (60초 이상 영상): 은상 ▲디지털 영상 부문 종합: 동상 ▲디지털 크래프트-창의적 영상 활용: 은상 ▲브랜디드 콘텐츠 & 엔터테인먼트: 동상 ▲ 1분 미만 음성·시각 콘텐츠(기업,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부문): 은상 2개 수상 등이다.
이용자들은 5월30일부터 7월6일까지 게임 내에서 테마 캐릭터 세트, 아이템, 보이스 팩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엘런 세트와 '진격의 거인' 세트를 함께 보유하면 '진격의 거인'으로, 아르민 세트와 '초대형 거인' 세트를 함께 보유하면 '초대형 거인'으로 변신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갑옷 거인' 복장, '미니 초대형 거인' 버디를 비롯해 엘런, 미카사, 아르민, 리바이 등 주요 등장인물의 원작 대사를 담은 보이스 팩도 획득할 수 있다. 조사병단 콘셉트의 장비 세트와 전투마를 비롯해, '차력 거인'과 '초대형 거인' 콘셉트의 다시아 차량 스킨이 추가됐으며, 낙하산, 총기, 근접 무기, 헬멧, 배낭, 참 등 다양한 테마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가 대표작 서브노티카(Subnautica)의 모바일 버전을 오는 7월 8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버전에는 원작의 모든 콘텐츠가 그대로 수록되어 있어 다른 플랫폼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방대한 탐험과 생존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이번 모바일 버전 출시는 2014년 스팀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맥OS,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돼 온 서브노티카 시리즈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서브노티카의 모바일 버전은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 8'에서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의 BB팀이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PGS 7과 PGS 8의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두 대회에는 글로벌 파트너십 팀 10개, 지역 시리즈를 통해 선발된 14개 팀 등 총 24개 팀이 참가해, 대회당 총상금 300,000달러를 두고 경쟁을 펼쳤다. 가장 많은 치킨을 획득한 팀은 BB팀(BB Team), 팀 팔콘스(Team Falcons), 포레스트 네추럴 게이밍(Forest Natural Gaming)팀이 각각 6번의 치킨을 획득한 팀이 되었다. 최다 킬을 기록한 선수는 PGS 7의 데이트레이드 게이밍(Daytrade Gaming) 소속 벨모스(Belmoth) 선수로 49킬을, PGS 8에서는 포레스트 네추럴 게이밍(Forest Natural Gaming)의 키스(KISS) 선수가 48킬을 기록하며, 각각의 대회에서 최고 수준의 경기력을 증명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블루홀스튜디오(Bluehole Studio)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어비스 오브 던전(Abyss of Dungeons)'을 오는 6월 11일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 멕시코 등 4개국에 동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게임명 어비스 오브 던전은 배경이 되는 던전의 심연을 의미하며, 이용자들이 깊고 어두운 던전 속을 탐험하며 생존을 위해 치열하게 도전하는 게임의 핵심 플레이를 상징한다. 크래프톤은 이용자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더 높은 게임 완성도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 멕시코에 어비스 오브 던전을 소프트 론칭하기로 결정했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안준석 PD는 "어비스 오브 던전이라는 이름을 통해 게임의 정체성과 장르적 특성, 특유의 분위기를 이용자들에게 보다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게임에 반영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8'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각 지역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4개 팀과 '글로벌 파트너 팀' 10개 팀이 참가하는 가운데, 한국에서는 ▲디엔 프릭스 ▲젠지 등 글로벌 파트너 팀과 국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티원(T1) ▲디바인 ▲배고파 등 총 5개 팀이 참가한다. 이를 바탕으로 상위 16개 팀만 오는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또한,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 팀에게는 PGS 포인트가 부여되며, 해당 포인트 누적 상위 4개 팀은 연말에 열리는 최고 권위의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5'에 진출하게 된다.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