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eBay)가 2026년 글로벌 역직구 전망 키워드를 'BOOST'로 발표하고, 한국 셀러의 글로벌 성장세가 본격적으로 가속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했다고 22일 밝혔다. 정부의 역직구 산업 지원 정책과 함께 글로벌 판매에 도전하는 신규 셀러는 물론, 부업 형태로 시장에 진입하는 개인 셀러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중고, 리셀을 중심으로 한 리커머스 거래가 확대되면서 개인 셀러와 소규모 셀러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이베이 한국 크로스보더 트레이드 사업본부 유창모 본부장은 "2026년 역직구 시장은 판매 국가 및 셀러 확대, 기술 전환이 동시에 진행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베이는 한국 셀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 경쟁력과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이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이 오는 12월 8일 일본 도쿄에서 '큐텐재팬 메가 뷰티 어워즈 2025(MEGA BEAUTY AWARDS 2025)'를 개최한다. 일본 소비자들의 관심이 큰 만큼 시상식은 큐텐재팬 라이브방송(Qoo10 LIVE)을 통해 일본에서 생중계하고, 수상한 제품은 시상식 다음날인 9일부터 큐텐재팬 내 특별 기획 페이지에서 공개한다. 지난 10월에는 도쿄 아리아케 체조경기장에서 51개 K뷰티 브랜드가 총출동한 대규모 오프라인 뷰티 페스티벌 '메가 코스메 랜드 2025'를 개최하는 등 K뷰티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이베이재팬 CMO 김재돈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메가 뷰티 어워즈는 실제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본 소비자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더해 지난 1년간 가장 크게 활약한 뷰티 제품과 브랜드를 선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특히 K뷰티의 강세가 기대되며,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방식으로 K뷰티 브랜드와 제품들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며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행사 메인 세션은 ▲이베이 전략 및 비즈니스 인사이트, ▲정책 및 셀러 지원 안내, ▲성공 사례와 실전 전략 공유, ▲셀러 성장과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 지원 방안 등 4가지로 구성됐다. 대표 세션으로 유창모 이베이 한국 CBT 사업본부장이 '이베이 한국사업본부 전반기 성과 및 2026년 전략'을 주제로 국내 셀러들의 역직구 성장세와 이베이의 사업 전략, 셀러 지원 방안을 공개한다. 또한, 이베이 한국 CBT 사업본부가 글로벌 성공 셀러 사례와 효과적인 광고•마케팅 전략 등 실전 역직구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베이 글로벌 CBT 부사장 존 린은 "30주년을 맞은 이베이가 최근 K열풍 속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두각을 나타내는 한국 셀러들을 위해 글로벌 마켓 동향과 노하우를 나누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며 "역직구 최대 시즌인 연말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바이어 유입을 촉진하고 수익 증대를 지원할 다양한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셀러들이 이곳에서 많은 영감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
Copyright © 2025-2026 eCARDNEWS.com. All right reserved.